VirtualBox 관련 몇 가지 문제

category 꼬마 펭귄 걸음마 | Posted by 오씨 부부 | 2019/03/04 21:09


 

호스트에 Debian/Ubuntu 계열 리눅스가 설치된 상황에서 버추얼박스에 다시 리눅스를 설치할 때, 호스트와 게스트의 공유 폴더를 설정해도 실제 공유는 안 되더군요. 또, 클립보드 공유와 드래그 앤 드롭 공유도 역시 잘 안 됩니다. 최근 버추얼박스를 6.0으로 판올림했어도 개선되지 않았으니 괜히 시간 낭비할 필요 없을 듯합니다.

 

또 Arch 계열 최신 배포판들은 버추얼박스를 통해 설치한 후 정상 부팅이 되지 않지만, Debian/Ubuntu 계열의 리눅스들은 아무 문제 없이 잘 부팅됩니다. 왜 이런 차이가 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버추얼박스 버전은 5.2.20.125813이었는데, 아마 다운로드한 배포판 ISO 이미지가 일부 이상이 있었던 게 아닐까 싶습니다.

 

의외로 배포판의 ISO 이미지가 온전하지 않아 USB 부팅 디스크로 만들어도 제대로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가급적 토렌트로 다운로드한 다음 각 배포판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ISO 이미지에 이상이 없는지 무결성 체크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Comments

1 ... 2345678910 ...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