뎡야핑님의 [물랭 루즈에서, 라 굴뤼, 1981] 에 관련된 글.

 

 

저도 로트렉 좋아해서 ^^  뎡야님 포스트 보고는 덩달아 신나네요. 기억나는 것들을 올려봅니다.

 

 

이런 포스터가 길가에 붙어있다면, 너무나 즐겁고 여유로운 느낌이 들 것 같습니다.

좀 오래전에 좋아하던 스타일이 되어버렸지만.. (말하고보니 썩소는 과하고, 밝게 웃긴 좀 쑥스럽네요) 

  

 

덜 된 듯하지만 화면 전체의 투명한 반짝거림이 포착되어서 여기서 스톱한 것 같습니다.

좀 뻔뻔한 느낌도 들지만 스톱한 것은 현명한 선택이었다고 생각됩니다. 더 그렸으면 가벼운 빛이 사라져 버렸을 거예요. (알 수야 없지만, 내 맘대로~)

 

'뭐, 이 그림으로 마지막 장도 아니니까' 이런 심정? ^^

 

 

무엇보다 제가 로트렉에 홀린 그림은 아래의 'At the Moulin Rouge' (1892) 입니다.

 

 

 

넘쳐나는 빛, 색채, 기괴함.. 이 그림을 본 순간 즐거움으로 머리가 폭발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ㅁ-;

이후로 로트렉 관련 글, 그림 등은 열심히 찾아 봤었는데, 제 머리는 유독 언어를 기억 못하는지라.. 그래도 기억나는 것을 주워담자면,

로트렉은 꽤 부유한 집에서 태어나 잘 자라다가 사고를 당해 하반신이 마비되어 버렸죠.

이후 하반신은 사고당한 시절 이후로 자라지 않았다고 해요. 누군가의 그림에 키가 작은 로트렉이 지팡이를 짚고 서 있는 모습도 본 것 같네요. 술을 엄청 마시는 사람이었다는 이야기도 생각나고..

 

그림에 취미를 가진 것도 사고의 영향이 컸고.. (정말 적네.. OTL)

 

로트렉에 홀린 것은 이미 어릴적(십대)이었죠. 어느날 텔레비전에서 로트렉이 주인공인 영화를 하더군요.

안 볼 수가 없어서 보는데.. 어린 로트렉이 계단에서 굴러떨어지는 순간 너무 놀랐답니다. 아직도 그 장면만은 눈에 선합니다. -_-;;;

 

검색해보니 그 영화는 로저 플랜천이란 감독의 '로트렉' (Lautrec, 1998)이라는 작품인 것 같네요.

게다가.. 쉬잔 발라동과의 사랑이야기라고 나오네... (그 땐 당췌 연애를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구나하하하, 기억이 잘 안 남) (결국 첫 장면 몇 개만 기억하는 거군..) (게다가 이 감독, '까미유 끌로델' 감독이네.. 기억 못해서 다행이다..)

 

오랜만에 로트렉을 보니 좋긴한데, 그림이 유독 여성/남성 구분이 확연한 느낌이 드네요.

(당연한 건가.. 아니 다른 화가 그림보다 좀 더 그런 느낌이 들어서..)

 그리고 좀 괴롭네요. 실은 로트렉 그림을 보면 항상 좀 괴로워요. 그래서 매료되었는지도 모르죠.

슬픔과는 좀 다른, 강렬한 애정과 괴로움이랄까 역시 짧은 생각과 부정확한 사실로 설명하려니 재미가 없어..

 

 

 

거울 앞의 자화상 Self Portrait in front of a Mirror.

 

 

 

 

 

로트렉의 그림이 아-주 많은 사이트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07/04/13 04:02 2007/04/13 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