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사드 배치 누구를 위해?

 

2016년 7월 8일(금) CBS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 를 듣던 중 사드 배치와 관련한 정세현 전 통일부장관의 인터뷰내용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생각해보고 싶어서 일부를 편집했습니다.

 

전체 인터뷰 내용을 듣고 싶으신 분은 2016년 7월 8일(금) 방송 된 CBS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를 찾으시면 됩니다.

 

인터넷( http://www.cbs.co.kr/radio ) CBS를 찾아가시면 인터뷰를 들을 수 있고, 팝캐스트도 들을 수 있고, 인터뷰 전문도 있습니다!!!

 

 

 

2016년 6월 28일(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한민구 국방부장관은 박범계 위원의 질문에 다음과 같이 이야기를 했다.

 

제20대국회 회의록 ( http://likms.assembly.go.kr/record/mhs-40-010.do#none ) 상임위원회 회의록 (법제사법위원회 – 제343회 법제사법제3차 2016년6월28일) 회의록 72쪽

 

◯위원장 권성동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박범계 위원님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범계 위원 대전 서구을 출신의 박범계 위원입니다. 그래서 사드 배치를 하기로 결정하신 겁니까?

◯국방부장관 한민구 아닙니다. 지금 공동실무단이……

 

 

◯박범계 위원 ‘사드 배치를 안 한다고도 안 했지만 사드 배치를 한다고도 안 했다’ 이게 오늘 답변이신가요?

◯국방부장관 한민구 공동실무단에서 협의를 하고 있기 때문에 그 결과를 가지고 우리들이 앞으로 조치를 할 것이다 그런 입장입니다.

 

 

◯박범계 위원 그 결과는 언제 나오나요?

◯국방부장관 한민구 그것이 조금 시간이, 더 봐야 될 것입니다.

 

 

◯박범계 위원 대략 금년 내로 결론이 납니까? 어떻습니까?

◯국방부장관 한민구 금년 내로는 결론이 안 나겠습니까, 이렇게 생각을 해 봅니다.

 

 

그로부터 10일 뒤 2016년 7월 8일 사드배치 공식 발표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