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뭐가 문제지?

지난 3월 말부터 내 진보넷블로그 (http://blog.jinbo.net/coolie1) 방문자 숫자가 급격하게 늘어난 이유가 궁금하다.

 

3월 말쯤부터 평소보다 많은 차이가 나도록 방문자의 숫자가 증가했다. 뭔가 문제가 있는 것 같아 진보넷에도 문의를 해 봤는데 진보넷에서도 이유를 잘 모른다고 한다. 누군가는 방문자가 많아지면 좋은 것 아닌가 하겠지만 이유없는 방문자의 급격한 증가는 나를 불편하게 한다.

 

리퍼러 기록을 찾아보면 그저 진보넷블로그에서 접근을 한 것이 대부분이다. 누군가 필요한 자료를 찾기 위해 들렸다가 원하던 자료가 없어서 그냥 다른 곳으로 가는 것과, 어떤 이유인지 모르지만 잠깐 들어왔다가 나가는 것은 차이가 많다고 생각한다.

 

그냥 대책없는 추측이기는 한데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지만 잠깐 접근을 했다가(글을 읽기 위한 것이 아니라) 다른 곳으로 가버린 것 같다. 사람이 들어왔다가 나갔다기보다는 뭔가 프로그램에 의해서 잠시 들렸다가 나가는 것이 아닐까?

 

그렇다고 내 블로그에 방문자가 아주 많은 것은 아니다. 그저 내 수준에서 많다는 이야기. 요 며칠은 그나마 방문자 숫자가 떨어지고 있어서 7백 정도에서 오가고 있다. 확실한 건 조만 간 더(?) 떨어질 것이라는 거다.

 

블로그 방문자 수가 더 떨어져야 정상이라고 생각하는 내가 문제일까? 이유없이 증가한 방문자 숫자가 문제일까? 아 머리 아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