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무엇을 보고 있습니까? (사도행전 8장 9절-13절)

장    소 :예본교회


날    자 : 2010년 9월 26일


성경본문 : 사도행전 8장 9절-13절


제    목 : 무엇을 보고 있습니까?(설교받기)

 


스스로를 큰 자라고 불렀던 시몬은 사람들에게 놀라운 마술을 보였고 시몬의 마술을 목격한 사람들을 시몬을 향해 하나님의 큰 능력이라고 불렀습니다.


빌립은 사람들에게 하나님 나라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고, 빌립이 전한 기쁨의 소식을 들은 많은 사람들이 믿고, 세례를 받았습니다. 스스로를 큰 자라 부르던 시몬도 믿고 세례를 받았고, 빌립이 행한 표적과 큰 능력에 시몬은 놀랐다고 성경은 기록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보고 있습니까? 아니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발생하는 현상을 보고 있습니까? 기독교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복받는다고 합니다. 때때로 많은 기독교인들은 자신이 의도하던 의도하지 않던 예수 그리스도에게 시선을 던지는 것이 아니라 복에 시선을 던질 때가 많습니다.


어느 어느 곳에 갔더니 예언을 해주더라, 어느 어느 곳에서 기도를 받았더니 병이 낫다는 이야기들을 하지만 정작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으로서의 삶에 대한 이야기들을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빌립이 전한 복음은 하나님의 나라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전하는 것이었습니다. 사도행전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이 전해지는 과정과 그 과정 속에 나타나는 놀라운 표적과 능력 나타남에 대한 기록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이야기가 전해지기 전 사마라아 사람들은 시몬을 따랐는데 시몬이 마술을 행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사마리아 사람들은 시몬의 마술에 놀라 시몬이 하나님의 큰 능력을 행하는 사람이라 믿었기에 시몬의 말을 들었습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