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한국입양홍보회 반편견입양교육 신규강사 모집 중.

한국입양홍보회에서 반편견입양교육 신규강사를 모집합니다.

한국입양홍보회 홈페이지에 있는 내용을 링크합니다.

2015년 반편견입양교육 신규강사 모집안내( http://www.mpak.org/nbbs/read.html?id=notice&num=659&new_num=507&page_num=1 )

아래 글들은 개인적으로 반편견입양교육을 한 뒤 받는 설문지에 쓰여진 글들 중 마음에 와 닫는 것들을 정리하고 있는데 그런 글 중 몇가지입니다.

 

1. 2013년 광명충현고등학교 2학년

입양이 무엇인지도 알고 입양아들의 생각도 조금은 알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입양이 굳이 나쁜 것이 아니라 새로운 가정이 생긴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그리고 나와 다르더라도 이상한게 아니고 나쁜게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이러한 생각들을 하고 생각이 바뀐 것이 좋았다.

2. 2013년 광명 안현초등학교 6학년

선생님께서 선생님의 이야기를 용기내서 말하시니까 이해하기도 쉽고 용기내신 선생님께 감사하다. 그리고 선생님을 통해 입양가족은 그 가족의 형태만 다른 것이지 서로 사랑하는 가족인 것은 같다는 것을 알았다.

3. 2014년 부천 상동초등학교 4학년

입양홍보교육을 통해 입양에 대한 것을 알았고 입양한 엄마나 아빠도 진짜 엄마라는 것을 알았다.

4. 2014년 인천 새말초등학교 3학년

입양가족은 진짜 가족이 아닌 줄 알았는데 입양 가족도 진짜 가족인 것을 알게 되었다.

5. 2014년 서산 고북중학교

조금은 멀게 느껴졌던 입양을 조금이나마 한발짝 앞에서 귀기울여 듣고 또 생각할 수 있게 해 주었던 것 같다. 학생이 아닌 청소년이나 중장년층도 이런 입양에 대한 교육을 받으면 좋겠다.

6. 2014년 인천 새말초등학교 5학년

입양에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너무 재미있었다 그리고 아저씨가 우리를 웃게 해주면서 입양에 대한 것을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번 만 더 와주세요 나중에 또 오면 입양홍보교육을 더 재미있게 신나게 알려주세요

편지. 아저씨 한 번 만 더 만나게 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에 행복하게 살라고 해서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나중에 만나면 꼭 얘기 더 해주세요

7. 2014년 서울 상곡초등학교 5학년

입양이 딱히 막장드라마이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혹여 이 글을 읽고 계신 유치원 원장 선생님이나 학교 선생님들 2015년 반편견입양교육 신청하시면 좋습니다. 강사비는 유치원이나 학교에서 준비할 필요없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국입양홍보회 031-246-8301~2로 연락주세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