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개] 본격 시위 게임. Riot - civil unrest

분류없음

 

Riot - Civil unrest 공식 홈 http://riotsimulator.com/ (프리오더 진행 중)

Riot - Civil unrest  스팀 상점 http://store.steampowered.com/app/342310/

본격 시위대 vs 경찰 전략 게임. 양측 진영 모두 플레이 해 볼수 있다.

이번 년도 여름에 출시 된다 해놓고 아직도 안나오는 중인 게임. 실제 게임에서 그리스 반정부 시위나 아랍의 봄 등등의 시나리오를 플레이 해 볼 수 있고, 유저가 직접 그래픽을 손 볼수 있고 시나리오를 제작해 볼 수 있는 레벨 에디터도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플랫폼도 PC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ios 또한 지원된다고함. 

 

테스트 플레이 영상을 보면 물리엔진을 이용해 군중들이 밀려나는 모습이나, 스크럼을 짜고 이동하는 군중들, 최루탄에 흩어지는 군중들, 전략적으로 포지션을 변경하는 전투 경찰의 모습을 정말 잘 묘사했다. 

만약 출시되면 국내에선 약간 이슈가 될만한 게임이 될 거라 예상된다. 시위를 게임화 했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입방아에 오르내릴 것이다. 경찰도 플레이가 가능하다는데 이건.... 솔직히 논란이 되고 있는 모 사이트 유저들이 이 게임을 플레이 할까봐 살짝 우려가 된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16/09/10 14:01 2016/09/10 14:01
Trackback Address :: http://blog.jinbo.net/exit/trackback/5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