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장난질 치지 말아라.

'사생결단'에 보면 "이상도 전화 맞구만, 뭐가 아니에요?"이런 장면이 있다.

똑같이

"종교적 낙관 맞구만, 뭐가 아니에요?"다. 진짜. 인신공격같은 소리하고 앉아 있다. 진짜

 

독선과 경박함이 시장주의 교의의 만남. 정말이지 팬태스틱 하다.

'부산에서 서울 유학 갔을 때 계산이 나와야 가는 게 아니다'

'한국 사람의 손은 신의 손'

 

혼자서 개그를 하든 뭐를 하든 상관이 없어요,

하지만, 거기에 수많은 인민들의 삶이 달려 있다는 거.

 

답답하다.

-----------------------------------------------------------

"다 설득하고 갈수는 없어..법절차에 따라 추진"

(서울=연합뉴스) 맹찬형 류지복 기자 = 노무현(盧武鉉) 대통령은 25일 저녁 국회 한.미 FTA(자유무역협정) 특위 소속 의원을 청와대로 초청, 한.미 FTA 추진 배경을 설명하고 국회의 협력을 요청했다.

만찬을 겸해 오후 6시30분부터 2시간40분 동안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비정규직 차별 시정 대책에 관한 짧은 논의 외에는 다른 현안에 대한 언급 없이 시종 FTA 문제로만 채워졌다고 참석자들이 전했다.

노 대통령은 "FTA는 전세계적인 대세이고 이런 대세에서 우리가 왕따가 되거나낙오해선 안된다"며 "FTA는 결국 세계시장에서 낙오되지 말아야 한다는 위기감에서 출발했다"고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노 대통령은 "부산에서 서울로 유학왔을 떄 돈 얼마 번다는 계산이 나와서 가는 거 아니지 않느냐"며 "큰 틀에서 봐야 한다. 계산기 두들겨서 될 일이 아니다"고 말했다.

노 대통령은 또 "지금까지 우리가 많은 개방을 했지만, 이 모든 것을 한국 사람들은 다 이겨냈고 실패한 적이 없다"며 "한국사람의 손은 신의 손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 국민들의 능력에 대한 신뢰를 강조했다.

간담회에서는 노 대통령과 민노당 심상정 의원 사이에 FTA 추진 및 비정규직 대책 문제를 놓고 한때 언성이 높아지는 등 설전이 벌어진 것으로 전해졌다.

심 의원이 "밀어붙여서는 곤란한 것 아니냐"고 지적하자, 노 대통령은 "다 설득하고 갈 수는 없는 것 아니냐. 법 절차에 따라 추진할 생각"이라고 응수했다.

심 의원이 "대통령 말씀을 들으니 종교적 낙관에 빠진 것 같다"고 말한 대목에서 노 대통령은 "인신공격성 발언은 안 해줬으면 좋겠다"며 발끈한 것으로 전해졌다.

민주당 신중식 의원은 "항간에서는 FTA 추진과 전시작전통제권 환수가 결국 차기 대선을 내다보고 계산된 노림수 내지는 꽃놀이패라고 하는데 그런 얘기를 대통령이 듣고 계시느냐"고 물었다.

이에 노 대통령은 "천부당 만부당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나의 순수성과 진실을 그렇게 받아들이면 안된다"며 "경제살리기와 먼 훗날 나라 살리기를 위해 추진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노 대통령은 "어떻게 FTA의 진심을 의심할 수 있느냐"고 반문하면서 "주몽이나 장보고, 쥐라기공원에서 뼈 하나 보고 (공룡을) 만드는 상상력이 대단한데 정치인의 상상력도 이에 못지 않게 기발한 것 같다"고도 했다.

비정규직 문제와 관련, 노 대통령은 "비정규직 차별을 먼저 해소하면 문제가 해결되는 것 아니냐"며 먼저 얘기를 꺼냈다가 심 의원이 "여당의 비정규직 차별 해소 방안은 민노당안보다 더 효율적이지 못하다"고 반박하자, "괜히 노동문제를 꺼내서 본전 안 나오는 장사를 한 것 같다"며 비켜가기도 했다.

심 의원은 간담회 참석의 조건으로 발언시간 보장을 요구했고 이를 위해 우리당 임종석(任鍾晳) 김태년(金太年) 의원 등은 발언을 하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한나라당 소속 의원들이 `바다이야기' 파문 등 정치적 상황 등을 이유로 불참한 이날 간담회에는 국회 한.미 FTA 특위 위원장인 홍재형(洪在馨) 의원 등 열린우리당 소속 의원들과 민주당 신중식(申仲植), 민노당 심상정 의원 등 12명이 참석했다.

정부측에선 한덕수(韓悳洙) '한미 FTA 체결 지원위원회' 위원장 겸 대통령 한미 FTA 특보와 김현종(金鉉宗) 통상교섭본부장이 배석했다.

mangels@yna.co.

jbryoo@yna.co.kr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음... 첫글

첫 글이다.

만든 진 꽤 되었지만

 

 

글을 하도 안 쓰다 보니깐 이건 안 되겠다.

 

한단지보라는 말이 있지. 그렇게 안 되어야지.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