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질문/확인 공세하는 국민의힘 의원들과 추미애 장관 사이의 또 한 번 다툼, 의원들 간 고성과 윽박, 국정감사 중단.
 
이 사안에서 가장 이해가 안 가는 것을 짚고 넘어가면,
 
국회의원이던 추미애 장관은 지시가 없었다는데, 어떻게 보좌관과 아들 사이에서 휴가 연장이 처리되었다는 말인가? 어떻게 국회의원 보좌관이 자기가 속한 국회의원의 승인이나 지시도 없이, 그 국회의원 자녀의 군대 휴가 문제를 보좌관이 대신 처리해 줄 수가 있다는 말인가?
 
왜 군복무 사병인 추미애 장관의 아들은 모든 일을 스스로 처리한다면서도, 군인으로서 이 기본적인 자기 할 일을 보좌관을 통해 해결했는가? 왜 이 기본 질문에 답이 없는가, 하는 것이지. 그러니까 수사가 끝나도 계속 문제가 되는 거여. 정치 공방 여부는 둘째 치고 말이야.
 
여기에 답이 없다는 게 가장 이해가 안 가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군대 내 사병들 간에 위화감 생기고 우애와 신뢰가 상실되어 군대 생활 잘하고 싶은 맛이 나겠냐? 바로 이게 문제다.
 
 
2. 의대생 국시 문제:
 
찬반을 떠나, 의대생들 당사자 입장에서는 국시 거부를 통해 정부의 잘못된 의료정책 일방적 추진에 대해 강력히 항의하고 저항한 것이었잖나? 결국 여당의 중재로 의협과 정부 간 추후 정책 협의를 거치기로 해서 원인 해소가 된 것이지 않나?
 
이미 보도를 통해 그 맥락을 다 아는 상황인데, 정부도 원인 제공의 당사자이면서 무슨 국민 수용성이니 여론이니 해가면서 아직도 기싸움을 하는지 영 이해가 안 간다. 정부가 아주 배짱도 좋다 그래.
 
코로나 위기로 정부와 의료계 갈등이 높아지고 국시 자격 박탈로 의사 수급에 문제가 생기면, 도대체 누가 좋아한다는 것이냔 말이다. 정부가 의대생들을 순치시키고 굴복시키려고 하나 본데, 지금 같은 보건 위기 상황에서 정부가 도대체 무슨 행태냐 이거.
 
 
3. 독감 백신 사고
 
지금 이 코로나 위기 사태 속에서 상온 노출 사고, 불순물 입자 발견으로 수많은 백신을 수거했다는 것이잖아. 독감 백신 유통 사고가 났는데, 이것이 예외적인 선방을 하는 한국의 방역이라고 할 수 있단 말인가? 대만, 베트남, 뉴질랜드, 쿠바 등등 한국보다 예외적인 선방 국가들은 많다는 거지.
정말 참~~ 이해가 안 간다, 이해가 안 가. 재발 방지도 중요하지만, 원인이 뭔지 알아야 하는데 책임을 안 져. 그냥 넘어갈 일이 아니다. 보건복지부 장관이 책임져라.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20/10/12 22:56 2020/10/12 22:56

Trackback Address >> http://blog.jinbo.net/solbangul/trackback/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