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게시물에서 찾기2017/03/15

2개의 게시물을 찾았습니다.

  1. 2017/03/15
    불행한 한국인…피부로 느끼는 삶의 질 'OECD 하위권'?
    .1334311722
  2. 2017/03/15
    어떤간증3761
    .1334311722

불행한 한국인…피부로 느끼는 삶의 질 'OECD 하위권'?

~불행한 한국인…피부로 느끼는 삶의 질 'OECD 하위권'?                                                                   

 

 

 

 


나는 젊은시절에~~~1970년도에~~~기차여행을 갈때면~~~창가에 보이는 산밑에 오두막 초가집을 볼때마다~~ " 저런 집에 사는 사람들은 무슨낙 으로 살며~~얼마나 불행할까?" 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내가 막상 결혼해서 간곳은~~내가 기차여행 할때마다 불쌍히 여겼던 ~~강원도와 경상도 경계선인 시골 공장지대 8평짜리 브로크 사택이였다~~~!
한마디로~~~ 200평에서 8평짜리 블로크집으로 추락한 삶이였는데~~!


그러나~~~8평짜리 블로크집의 삶이 결코 ~~~200평짜리 삶의 질보다 낮다고 할수 없었다`~!
한국인의 삶의 척도가~~ 매우 유치하고~~낭만적이지 않고~~물질적인데 치우쳐 있다고 볼수있다~!


우리의 삶의 질과 행복도를  높일수 있는 조건에는~~~!
자연환경과~~햇빛과 바람과~물등 자연조건은 물론~~~! 문화적 소통과 조건~ 예술적 취향이나~~
지적환경이나~~아름다운 공간과~~풍부하고 신선한 먹거리등~~이런것들이 인간의 행복도를 높인다고 볼수 있다~~!


오히려 사람이 살기에 척박한 빈곤한 국가에서~~~오히려 삶의 만족도가 높은걸 보면~~~
문명이 발달한~~도시가 주는~~자기만의 행복보다는 ~~주변과 비교하고~~상실감과 괴리감들이~~상대적 박탈감을 불러 일으키고~~불행하다고 느끼는것 같다~~~!


삶은 ~~주관적이며 ~~상대적이 아니며~~그것들로부터 자유로워질때~~~
진정한 행복을 느낄수 있게 된다고 본다`~~~!
우리 한국인들은~~옛부터 수준높은  예술과 문화를 즐기며~~격조있는 민족이였다~~!


그리고 양반이 돈을 계산하는것을 수치스럽게 생각하며~~~!
청지기가 재산관리를 하였으며~~문화와 예술과 시조를 생활속에서 즐기며~사랑한 민족이였다~~!


그래서 우리 고 문화재를 주변국에서 탈취하고 도공을 잡아가고~~
오늘날도~~세계곳곳에서~우리의 예술작품이나 그림이나 도자기들이~~자랑스럽게 높게 평가받고 있다`~~이런 우리민족은~~긍지를 가지고~~~물질적인 것으로부터~~자기 마음속을 비움으로서~~~자유로워지고 충만해짐을 발견하게 될것이다~~!

 

 

불행한 한국인…피부로 느끼는 삶의 질 'OECD 하위권'
 


         자료=통계청 © News1 이은주 디자이너
삶에 대한 만족도 하락세…10점 만점에 5.78점

(세종=뉴스1) 윤다정 기자 = 우리 국민이 체감하는 삶의 질 수준이 다른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과 비교했을 때 현저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총생산(GDP) 등 객관적 지표에서 나타나는 삶의 질이 중위권을 약간 웃도는 것과는 대비된다.

15일 통계청에 따르면 2014년을 기준으로 우리나라의 UNDP 인간개발지수(HDI) 순위는 OECD 34개국 중 14위로 나타났다. 조사 대상 188개국 기준으로는 17위로 상위권에 속했다. 이는 기대수명, 기대교육년수, 평균교육년수, 1인당 국민총소득(GNI) 등 객관적 지표를 통해 측정한 것이다.

그러나 갤럽에서 조사하는 '삶에 대한 만족도' 등 주관 지표만을 다루는 UN 세계행복보고서(WHR)는 달랐다. 2013~2015년 기준 우리나라의 WHR 순위는 OECD 34개국 중 27위에 불과했다. 조사 대상 157개국 중에서는 58위로 HDI 순위에 미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주관적 지표와 객관적 지표를 함께 사용하는 OECD '더 나은 삶의 지수'(BLI) 순위 또한 2016년을 기준으로 할때 OECD 회원국을 비롯한 조사 대상 38개국 중 28위로 하위권에 머물렀다.

BLI 지표는 주거, 소득과 자산, 직업과 수입, 사회관계·공동체, 교육과 능력, 환경의 질, 시민참여 및 거버넌스, 건강, 삶의 만족, 안전, 일과 삶의 균형 등 11개 영역의 24개 지표를 종합해 삶의 질을 측정한다.

실제로 2011년 이후 갤럽 자료에 나타나는 우리 국민의 삶에 대한 만족도는 하락 추세다. 2006년 10점 만점에 5.33점이었던 만족도 점수는 2011년 6.95점으로 정점을 찍었지만 2012년 6.0점, 2013년 5.96점, 2014년 5.81점, 2015년 5.78점으로 계속해서 낮아졌다.

우리 국민의 삶의 질이 경제성장 수준에 미치지 못한다는 점은 15일 통계청과 '한국 삶의 질 학회'가 공동으로 발표한 '국민 삶의 질 종합지수' 결과에서도 나타났다.

삶의 질 지수는 2006년을 100으로 했을 때 2015년 지수는 111.8로 나타나 11.8% 상승했다. 반면 같은 기간 1인당 실질 GDP 증가율은 28.6%로 훨씬 높았다. 삶의 질 증가율은 GDP 증가율 대비 41.3% 수준이었다.

이와 관련해 통계청은 "HDI에서 한국의 지수는 계속 상승하고 있고 핵심지표 모두에서 안정적 개선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BLI에서 최근 하락세지만 우리의 현실보다는 투입지표의 변화가 영향을 미쳤다"고 해명했다.

maum@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클릭!)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어떤간증3761

~어떤간증3761 
 
                                                                 

 

 

 

 


내가 예수를 믿기 전에는~~~!
예수 믿으라는 ~~말만 들어도 치를 떨고 싫어한 이유는~~~!


전도자는`~~!  얼도당도 않은 소리로~~우리가 모두 죄인이고~~
예수께서 우리죄로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셨다는 말에~~~너무 허무맹랑하여~~예수는 평생 믿지 않겠다고 나는 결심했다`~!


그러나 대학졸업후 유학를 가기로 작정하고~~~잠깐 고향에~~밋션스쿨에 근무 하면서~~셰례 교인만이 밋션스쿨에 근무할수 있다는 학칙에 의하여~~세례를 받게 되었다~~!
내가 예수를  믿고 안믿고을 떠나서~~~날마다 기도로 시작하여 기도로 끝나는 밋션스쿨은~~


나에게 믿음생활을 열어 주었고~~~~성경을 읽게 되었다~~!
그러나 결혼하여 남편이 교회가는걸 싫어해서~~교회 다니는걸 그만 두게 되었다~~~!
참으로 놀라운 사실은~~!


세례교인은~~! 자신이 하나님을 버리드라도 하나님께선~~자기자녀를 절대 버리시지 않으시고~
가장 힘들고 고통스럽고 아플때 찾아 오신다는 것이다~~~!


나는 세상에서 가장 나의친정 아버지를 사랑하고 존경하며`~~의지하며 살았다~~!
그 아버지께서 돌아가시고`~~내가 날마다 눈물로 세월을 보내고~~아버지가 생각날때마다~~


6시간정도를 운전하고 가서 아버지 산소에서 통곡하다가 돌아오곤 했다~~!
그러나 그것은 부질없는 허무함만 안고 돌아왔다~~!


참으로 놀라운일은~~~!
어느날 베란다 흔들의자에 앉아서 먼산을 바라보고 있는데~~~~!
갑자기 처음으로 성령이 임하신 것이다`~!


그리고 나를 급하게 안방 침대 맡으로 이끌으시고~~~나를 무릎을 끓게 하시며~~~하나님 앞에 기도하게 하셨다~~~! 그리고 주체하수 없이 뜨거운 눈물이 흐르는데~~~
그것은 일반 눈물과 전혀 달랐으며`~~눈물이 뜨겁고 턱으로 흐를정도로 눈물양도 많았다~~!


더욱 놀라운 것은~~~!
방언을 하는데~~~전혀 내가 이해할수 없는 말을 내혀가 내자신이 제어할수 없을 없을 정도로
자동으로 쏫아져 나왔는데~~~훗날  그말은 내가 생전 듣도 보도 못하던 히브리어로 ~!
 "주님이 내게 찾아오셨다 ! " 란 말을 반복하였음을 알게 되었다~~~!


어찌~~! 내가 평생 히브리어란 말 자체를 알지 못하는데~~내가 히브리어로  ~~주님 찾아 오셨다는 말을 할수 있었을까?~~!
그때 나는  주님께서 내가 가장 어렵고 고통스러운 시간에 나를 찾아오셨음을  알게하셨다`~~!


세상 사람들은 ~~잘나가고 좋을때 찾아오지만~~~그사람이 고통을 받고 망하게 되면~
떠나고 피하는게 상책이다~~~! 그렇지만 주님은! 가장 힘들때 찾아 오신것이다`~!
나는 아버지를 만나러~~대여섯 시간을  운전하여 갈 필요가 없게 되었다~~~!


날마다 ~~하나님 아버지를 만나러 성전으로 찾아갔다~~~!
돌아가신 아버지의무덤에서 통곡하고 울어도`~~돌아올땐 허무함만 안고 돌아왔는데~~~


하나님 아버지를 만나고 돌아올때~~마음에 평강이 넘치고~~소망과 희망이 넘쳤다~~~!
그리고 하나님께 기도하면 문제해결이 선물로 주어졌다`~!
이 얼마나 큰횡재 인가?


그리고 하나님께 더욱  가까이 갈수록~~~!아주 작은 사소한 일까지도~~내가 지은 죄로 인하여 괴로워 하게 되었다~~! 그리고 우리가 아담의 후손으로 죄인임을 알게 되었다~~~!


나의 아버지께서는~~마지막까지 양반가의 핏줄을 잇게 하시려고 노력하신 분이다~~~!
그래서 자녀들 6남매를 결혼시키실때에~~당사자가 똑똑한지 행실이 바른지~학벌등
모든걸 앞세워 따지시지만~~~


결국 ! 그사람의 할아버지가 우리 증조할아버지의~~몸종이였다는것이 밝혀지면~~~지위 고하를  막론하고~~문중에서는 물론이고`~아버지께서는 혼사를 툇차 놓으셨다
나의 아버지께서는 신식물을 먹으신 분임에도~~~혈통에 관하여서는 양반가문을 따지시는 고루하셨다~~!


나의 혼처도~~! 현실적으로 보면~~~!
좋은 혼처가 많앗다~~! 그런데 아버지께서는~~파평윤씨가 자가일촌을 이루고 산다는말에~~내남편은 혈통좋은 양반가문으로 무사통과 했다`~~!


우리는 아담의 후손으로 태어날때 부터~~~죄인의 후손으로 태어 났으며~~~!
아버지가 죄인이면~~자녀들도 죄인이 되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마귀사탄과 약속하실때~~인간이죄를 지을땐 죽여도 좋다고 허락하셨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우리 인간에게 죄를짓지 말라고 하시며 원수을 용서하라
내가 원수를 갚아 주리라~~! 라고 말씀하신 이유는~~~! 원수를 갚기위해 죄를 짓는실수를
하지 못하게 하기 위함이였다`~!


하나님게서는 ~~사탄에게 인간이 하나님의 율법을 범하거나 악을 행하여 죄를 지을땐
인간을 죽여도 좋지만~만약 죄없는 사람을  죽였을때는~~대신 마귀사탄이죽음을  당하여야 한다는
하나님과 사탄의 사이에 율법을  정하신 것이다`~!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상의 죽음은~~~~!
에덴에서 아담을 유혹하여 함정에 빠뜨려 선악과를 먹게했던 사탄의 함정을~~
하나님께서 그대로 인용한 것이다`~~!


하나님께서는~~죄인을 살리기 위하여서는~~죄없이 죽어야 하는 제물이 필요했다~~!
한마디로~~인류를 구원하시기위한~~~마귀사탄을 함정에 빧리기위한 거대한 계략이 바로~!
죄없이 예수께서 십자가에 돌아가신 일이다`~~!


성경은 수없이~~! 예수는 죄없이 십자가에 돌아가셨다고 강조하고 있는 이유이다~~~~!
그래서 마귀가 인간을 죽이기 위해~~질병이나 귀신에시달릴때에~~나사렛예수이름으로명하논 사탄은물러가라~~! 라고말하면~~~마귀는  혼비백산 물러가고  질병이 낫는 이유는~~!


사탄은 하나님약속대로 ~~~죄없으신 예수를 십자가에 죽였음으로~~~약속대로 죽임을 당하여야 하기때문에~~마귀는 예수이름에 혼비백산하여 도망치는 것이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