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칠순 기념 2월 제주 여행 준비 (2.18~2.21) 및 일정표

• 등록일
    2022/03/25 21:26
  • 수정일
    2022/04/04 20:50
  • 분류
    여행

작년 아빠 칠순에 해외 여행 가려고 그 2년 전부터 언니랑 계를 부었는데 코로롱 때문에 파토났고.. 파티는 작년에 했고, 늦게나마 제주도 여행이라도 갔다. 아빠로선 진짜 오랜만에 비행기 타신 거라 창가 좌석 드렸는데 내내 창밖을 내다보셔서 ㅋㅋㅋ 귀여우셨음

근데 여행을 갑자기 가기로 해서 준비를 한 3주 앞두고 시작했고, 그래서 비행기도 아주 저렴한 건 없었고, 좋은 숙소도 없었다. 칠순 여행이니까 유명하고 아름다운 독채 숙소를 빌리거나 아니면 포도호텔 같이 비싼 데서 자보려고 했는데 자리가 없음.. 진짜 비수기인데도 좋은 숙소 다 나가서 놀랐다.

아래는 여행 계획 세운 거. 실제로는 당연히 조정됐음

다른 사람들이 칠순 혹은 연세 있으신 부모님이랑 제주도 여행 어떻게 다녔는지 마구 검색해서 참고하다가 그냥 네이버 지도에서 평점이랑 이동시간 살펴보면서 여행 코스 짰다.

일정표

최자매 여행사

여행 기간
2.18(금) 아침 08:50 김포 출발 → 10:00 제주 도착 (에어부산 BX8025)
2.21(월) 저녁 20:35 제주 출발 → 21:45 김포 도착 (제주항공 7C158)

시간 일정 비고
1일차 (2.18 금요일)
오전 10:20 렌트카 찾기
오전 10:50 아점 <정성듬뿍 제주국> ▷ 멸치튀김&멸치무침&각재기국 도민 맛집
  ◎ <우진해장국> 고사리육개장 - 밥반찬 다 줌 / 냉동 X <정성듬뿍>에서 걸어서 6분 거리
  ◎ <새우리> 김밥 포장 걸어서 1분 거리
오후 12:30 국궁 체험 @무병장수테마파크 네이버 사전 예약 시 7천원
오후 1:00 @아르떼 뮤지엄 (까페 有) 네이버 1시간 전 예약, 경로할인은 현장만
오후 3:00 (선택 관광) 차로 12분/ @성이시돌 목장 우유아이스크림
오후 3:30 호텔 체크인
오후 4:00 (선택 관광) 숙소 앞 @포도뮤지엄 <캐테 콜비츠>展 10시 ~ 6시 (아빠 공짜, 걸어서 1분)
오후 5:30 저녁 ▷ <알동네집> 흑돼지 도민 맛집
오후 7:00 온천: 디아넥스 호텔 1층 (차량 이동) 각 15000원, 온천 이용시간 : 오전 7시~오후 9시
  호텔: 루체빌 리조트 - 더블침대 1개 & 싱글침대 1개
2일차 (2.19 토요일)
오전 8:00 아침 @숙소 ▷ 몸국, 고사리해장국, 딱새우김밥
오전 9:10 호텔 체크아웃
오전 10:00 @마라도 行 승선 왕복 인당 17,000원, 네이버 예약
오전 11:00 점심 ▷ 해물짬뽕
오후 12:20 마라도 출발
오후 1:00 @송악산 둘레길
  @사계 해안 (할머니들이 뿔소라 구이/회 판매
오후 2:10 (선택) 산방산 유람선 코스 (1시간 소요) 네이버 예약시 16000원, 오른쪽에 앉아야
  (선택) 산방굴사 현장 결제, 1천원
  @객깟주상절리, 몽돌 해변
  까페 <동백정원>
  한라산 1100고지 혹은 한라산 둘레길 3코스
오후 5:30 저녁 <고집돌우럭 중문점> ▷ 우럭조림, 돔베고기 포함 알뜰 세트 29000원
오후 7:00 호텔 체크인
오후 7:30 숙소 사우나: 신관, 아침 7시~밤9시
오후 8:30 @올레 시장: 구경 및 내일 아침 식사 구입 다정이네 김밥 8시 마감, 1시간 전 전화예약필수
오후 9:00 야경 @천지연 폭포, 새연교 입장료 2천
  호텔: 더 그랜드 섬오름 호텔 - 더블침대 1개 & 싱글침대 1개
3일차 (2.20 일요일)
오전 8:30 아침 @숙소 ▷ 올레시장에서 사온 김밥 or <할매식당> 할매식당 쥐치조림, 갈치구이, 갈치국
오전 10:00 숙소 수영장 (신관 이동, 온수 자쿠지 혹은 실내 수영장) 10시 ~ 8시 (온수 자쿠지는 7시 반)
오전 11:00 호텔 체크아웃
오전 11:30 점심 <뿔소ㄹㅏ몽땅> ▷ 뿔소ㄹㅏ몽땅정식 정식 17000원
오후 1:10 @쇠소깍 전통배 테우 (40분 소요) 인당 8000원, 20분 전 도착, 네이버 예약 완료
오후 2:10 한라봉 체험 @봉봉감귤체험농장
오후 3:30 미니골프 @마로니에 까페
오후 5:00 체크인
오후 5:30 저녁 <강해일> ▷ 모듬회 (고등어, 갈치, 참돔 등) 모듬회 중 13만원
  숙소: 성읍민속마을 퐁낭집 - 방 2개, 거실 1개 오후 6시까지 체크인
4일차 (2.21 월요일)
오전 9:00 아침 <오라방식당> ▷ 정식 11000원 아님 한식대첩 우승자네로
오전 9:40 성읍민속마을 구경
오전 10:00 체크아웃
오전 10:30 @낙타트래킹 (10분 소요)
  점심 미정 : 고기국수?
  성산 섭지코지, 성산일출봉
오후 5:00 저녁 <월정항아리> ▷ 갈치조림
오후 7:00 렌트카 반납

** 상기 일정은 기상 및 현지 사정에 의해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나는 이렇게 일정 촘촘하게 짜서 여행 다니지 않지만, 대체로 여행사로 다니신 아빠를 위해 여행사 일정표처럼 짜서 프린트해서 드렸다. 어디 갈지 예상할 수 있어서 좋을 줄 알았는데 다 계속 나한테 담엔 어디 가냐고 물어봄ㅋㅋ 그래도 출발 전에 한 번 보셨으니,, 되엇다

장난으로 상기 일정은 바뀔 수 있다고 썼는데 기상 사정..!! 진짜 중요함 ㅠ 하필 우리 갔을 때 비가 쫌쫌따리 내려서 계획한대로 일정을 소화할 수 없었다. 무엇보다 배 안 떠서 마라도를 못 가서ㅠ 아빠가 많이 아쉬워하심 근데 제주 사는 친구 말로는 비가 오는 날이 의외로 많단다. 그래도 비가 맞아도 될 정도로 와서 우비 가져간 거 하루만 이용함

원래는 이렇게 제주도를 여러 군데를 갈 생각은 아니었다. 제주도 넓기 때문에 동쪽이나 서쪽 남쪽 이런 식으로 한 지역에만 있을 생각이었는데 어쩌다 보니 이렇게 됐네. 그 결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도위에 루트를 내가 그려본 것/ 이렇게 많이 돌아다녔다. 아무래도 아빠가 제주도를 10년만에 가보셔서 여기저기 보여 드리고 싶은 것도 있었고 차가 있으니까 어차피 5분 10분 가야하는 거면 15분 20분 더 가지 뭐 하는 생각으로 짜다가 이렇게 됨

마라도를 못 간 대신 산방산 유람선을 탔고 나중에 우도가 보이는 데서 잠수함도 탔다. 이후 여행기에 상세히 추가 예정. 나도 제주도를 많이 가보진 않았는데 이번에 다양하게 가 본 덕에 제주 지리를 조금 익히게 되었다.

탐나는 전

제주도 지역 화폐 ㅇㅇ 대다수 식당 주유소 등이 가맹점으로 가입해 10%할인되는 카드를 발급받아 여행준비 완료됨. 결제 가능한 매장 여기서 검색하면 된다

2월까지는 70만원까지 됐는데 이제는 30만 원으로 바뀌었다.

가기 전에는 지류 상품권이랑 카드랑 놓고 고민했는데 카드 하기 잘했음 지류는 은행 가서 사야 되는데 대기하고 번거로웠을 것 같다. 다만 괜히 체크카드로 연동해서 간혹 가맹점 아닌 데서 카드 긁었을 때 체크카드로 통장에서 돈이 빠져 나가고 당연히 10% 할인 못 받은 때가 있었다.

여행 1일차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