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의 중앙에 대하여

2021/08/11 21:21

 

체제를 전환하려면 당의 조직 체계도 민주적이고 전투적으로 바꾸어야 한다.

 

 

 

 

 

가, 전투적 당이 되려면 정치노선과 조직노선 등 당의 사상적 대중노선을 쟁취해야 한다.

 

 

나, 대의원 또는 중앙위원회는 노동운동 지도부로서 당 대회의 결정에 따라 중앙을 결정하고 지방위원회를 당의 기간당원으로 훈련하여 지도중앙을 세워야 한다.

 

 

 

다, 활동가당원이 조직한 사상의 중심은 두 개의 가지이다. 중앙위원회는 대회를 주재하고 대회의 기조와 강령을 결정하며, 당의 정치국은 중앙기관지지를 통하여 중앙위원회가 결정한 강령과 당의 방침을 통하여 조직가를 파급하고 실천가를 길러냄으로써 당원을 조직한다.

 

 

라, 감투 쓴다고 주체가 아니다. 이론가와 실천가 모두가 당의 주체다. 당의 조직가는 중앙기관지지다.

 

 

마, 당의 강령이 시대에 뒤떨어져 있다. 당의 정치사상으로부터 당의 강령을 찾고 대중노선을 정립하자!

 

 

바, 당의 강령을 현실의 문제에서 찾고 정세 정리로 정식화해야 당의 사상 중앙이 채워진다.

 

 

사, 혁명은 실천이다. 당의 실천을 규정하는 중앙위원회의 이론적 뒷받침으로부터 행동지침을 정식화함으로써 조직중앙을 만들어내야 한다!

 

 

아, 당은 사상중앙은 중앙기관지 편집위원회이고 당의 조직중앙은 선출직 중앙위원회이다.

 

 

자, 선출직 기간 당원 또는 대의원들은 중앙위원으로서 중앙위원회를 보위하고 당의 기층중심을 조직해야 한다. 중앙위원회는 당대회와 당대회에 파견할 지방위원회와 그 기층을 조직해야 한다. 당의 기층은 노동운동과 농민운동이다.

 

 

 

차, 중앙위원은 기층 당원의 당비 납부의무 당원수에 비례하여 선출되어야 한다. 정치국은 중앙기관지지 편집부로부터 규정되어야 한다. 중앙위원회는 중앙기관지와 다른 조직선이지만 당의 정치방침을 결정한다. 중앙당의 정치방침이란 대선방침과 정치노선, 조직노선이다.

 

 

카, 당대회는 당의 사상을 규정하는 중앙기관지지를 우선 당의 정치기관지로, 기관지 편집부를 정치국으로 승인해야 한다.

 

 

파, 당의 대의원은 선출직으로 지방위원회를 조직하는 임무가 부여된 중앙위원이고, 중앙기관지 편집부는 당의 사상을 담당하는 중앙위원으로서 산하에 정치국 활동으로서 당을 조직하며, 당대회로부터 중앙위원회의 결정을 위임받아 중앙기관지 이외의 당적 실천을 통하여 당원을 확보하는 조직가이다.

 

 

파, 중앙기관지지는 당의 사상을 공보물로 출판하는 당의 중앙 언론이다.

 

 

하, 중앙위원회 즉 선출직 대의원대회는 당의 강령을 결정하고 기층에 당의 방침을 관철하는 실천가로서 지방위원회의 실천가이자 중앙조직위원회 구성원이다. 중앙기관지와 다른 조직선이다.

 

 

가가, 당의 대통령후보는 최소 6개월전에 당대회에서 결정하며, 국회의원 후보는 최소 4개월전에 중앙위원회에서, 지방자치 선거후보는 최소 3개월전에 지방위원회에서 그 후보를 결정한다.

 

 

가나, 당대회만이 선거방침과 대통령후보를 결정한다. 대통령후보와 선거방침은 당의 조직가가, 즉 중앙기관지지가 최종결정 고지한다.

 

 

 

 

 

2021. 8. 11.

사회민주노동자당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