줜/ 대통령이 닭이라도 인민들이 제정신이면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놈현의 시대도 견디고 있는데요 뭐 ㅎㅎㅎ
노는과장/ 이명박이 CEO대통령 운운하는 거 보면서 참 갑갑하더군요. 이윤과 효율만을 생각하는 CEO마인드로 복지나 문화, 환경 같은 것이 보일지 걱정입니다. 지적해주신 맞춤법은 고쳤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덧글인데 개인적으로는 그냥 놔두고 싶습니다만 삭제를 요청하셔서 지웁니다.
어쩌다/ 세계는 이미 100년 전부터 노동3권의 시대를 달려왔지. 근데 한국사회에서 노동3권의 시대가 있기는 했나? 일부 대기업정규직노조의 폐해를 보고 전체 노동자들이 문제가 있다는 식의 발상을 하는 건 역시 아파트형 양계장에서 조중동문이 주는 사료만 먹고 자란 닭이라는 증거지.
노동운동도 시대의 흐름을 읽고 진화하려 하는데, 진화하려할 때마다 잡아다 패고 죽이고 마타도어하니 어떻게 해야할까? 연장들고 다 뒤집어 엎으면 어떨까? 그럼 확 진화할 수 있는데... 그렇게 할까나?
명박이 지지하는 건 자윤데, 할 이야기가 있음 좀 뭐가 이러저러하니 어찌저찌해야한다고 말을 좀 해라, 말을... 꼬꼬댁거리고 있지 말고... 어쩌다 그렇게 됐니...
저는 그 돌발 동영상보면서, 이명박의 천박한 세계관을 엿본것 같아, 그건 그렇는데, 그 소리를 들으면서 저희들끼리 웃던 그 얼굴없는 관중들의...그런 당연하다는 듯한 분위기...아...애네들은 다 저렇구나 싶은게 더 토할 것 같았어요.
노동자임이 자랑스러운 세상이 되려면 교육이 마이 필요하겠다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