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또 뭔 개소린가?

2020/02/27 11:14

이것들이 코로나가 뇌로 침범했나, 뭔 헛소리들을. 더민당은 끝내 미통당과 같은 계열이라는 걸 입증하고 싶어서 안달이 났나보다.

서울신문: 민주, 녹색.미래당과 위성정당 창당 검토

엊그젠가 외부세력이 위성정당 만들겠다는 걸 무슨 '의병' 운운했다는 소식을 듣고 기가 차서 코피가 다 나올뻔 했다. 하긴 뭐 조국이 일본제품 불매운동 부추기면서 의병DNA 어쩌구 했던 적도 있으니 완전 새로운 건 아니다만.

그런데 이젠 아예 원외정당 끼고 진짜 창당을 해보겠다고? '아이디어차원 수준에서 논의'라고 하는데 아니 이런 ㅆㅍ 그래 이젠 더민당 아이디어는 고작 이 수준에서 설왕설래하는 거여?

기왕에 비례용 위성정당을 만들고야 말겠다고 할 정도로 똥줄이 탈 모양이면 애초에 패스트트랙은 왜 태운걸까? 그냥 자한당 빼고 다른 야당들 기분 좋으라고?

다른 건 모르겠는데, 솔직히 정체도 모르는 저 '미래당'은 고사하고라도, 녹색당이 거론된 점에 대해선 녹색당에서도 강력하게 반응해야 할 것이다. 이것들이 얼마나 녹색당을 알로 봤으면 '아이디어차원 수준 논의'에 녹색당을 끼워 넣는가?

하승수 위원장이 좀 많이 만만해 보였나보다. 잘못봤다. 하승수 위원장, 알고 보면 한 번 물면 안 놓는 사람이거든. 너거들 한 번 찍히면 기냥 죽을 때까지 물려 있어야 하는 거여. 이것들이 맘씨 좋게 대해주면 기냥 밥으로 보는 경향들이 있어, 싹퉁머리 없이. 그러다 골로 가는 거라고.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Tags

꼼수, 녹색당, 더민당, 미래당, 비례용정당, 위성정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