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뒤쪽엔 두 가지 근육이 있다. 하나는 장딴지근(비복근), 다른 하나는 가자미근(넙치근, 비장근)이다. 두산백과

가자미근=넙치근=아킬레스 힘줄 위에 있는 종아리 근육=Soleus Muscle

Animation.

한겨레 뉴스 책상 앞에 앉아 살 빼고 혈당 줄이는 운동, 진짜로 있다고?를 두 번 정독했다 ㅋㅋㅋㅋㅋ 나 진심 시리어스함 대박 사건 앉아서 종아리 푸쉬업? 하는 것으로 성공적으로 혈당을 낮출 수 있다!!!! 보통 근육 운동하면 간이나 근육세포 속 글리코겐을 에너지원으로 써서 빨리 지치고 힘든데, 가자미근은 포도당과 지방을 사용하는 거라서 1개도 안 힘들고 '산화 대사'(산소로 포도당/지방 태우는 거)율을 높인다는 게 요지임. 자세한 건 기사를 정독하십쇼 된다 이건 된다

기사에 방법이 제대로 안 적혀 있어서 찾아봤다. 방법은 아래 영상을 참조하십셔 들었다가 툭 힘 빼고 내리면 됨 일부러 힘줘서 내리는 게 아니고 까치발 다 들었을 때 힘 빼고 툭 떨어뜨리는 방식

한글 기사 정독 후 원 기사도 찾아서 정독함ㅋ 중간에 있는 그 휴스턴 대학 해밀턴 교수 나오는 유튜브 영상도 두 번 정독시청(?)함ㅋㅋㅋㅋㅋㅋ 일하다가 뭐하냐.. 아니 너무 획기적이라서 너무 놀랍잖아 ㄴㅇㄱ 내가 앉아서 일하는 모두에게 알릴라고 그러는 거임 월루 아님 모두 건강하게 활동하자구

Groundbreaking Discovery of “Special” Muscle That Can Promote Fat Burning While Sitting

한겨레에서 기사를 잘 정리해 준 덕에 영문 기사에서 다른 거 더 건진 건 없고 나이들면서 대사율 떨어져서 생기는 만성 질환들을 예방할 솔루션을 앞으로 찾을 수 있을 거 같다구 함. 글구 다 좋은데 웨어러블 테크놀로지 산업에 긍정적이신 거 같음 그쪽에서 연구 펀드 받나..? 암튼 저기서 실험자들이 실제로 어떻게 하는지 나오니까 보세여 생각보다 잦고 빠름 아니 뭐 저 위에 영상이랑 똑같음

근데 몇 시간을 해야 되는 겨? 그걸 모르겠네 뭐 별로 안 힘들어서 걍 계속 해도 되긴 하는데

근데 내가 이걸 지금 한 시간 넘게 해 봤는데 하나도 안 힘들었다가 일어나니까 종아리 당김ㅋㅋㅋㅋ 내가 제대로 못해서 그럴 수도 있다. 이거 운동법도 널리 알려줄라고 연구진이 준비중이라니 담에 그거 나오면 업뎃하겠음 대박적 대박 사건

건강검진받을 때 혈당 고위험군?? 뭐 그런 거로 분류돼서 아씨 단 거 줄여야 돼.. 맨날 스트레스 받으면서 하지만 먹는 걸 중단하진 않았는데 이제 대박이잖오 끊을 순 없고 나름 관리하려구 식사 후 30분 정도는 간식 안 먹으려고 노력(그러나 종종 실패)하고 커피도 30분 후에 마시려고 노력해 왔는데 ㅎ 이런 노력은 뭐 계속 해야 되는데 아무튼 개꿀로 혈당 낮출 방법 찾아서 개신남

혈당 관리계의 기린아!!! 가자미근=넙치근!!! 손쉽게 운동하고 모두 건강하십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2022/10/21 17:35 2022/10/21 17:35

트랙백

https://blog.jinbo.net/taiji0920/trackback/3240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득명 2022/10/29 22:58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건강연구소장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