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 대통령님!


①아래 글은 대통령님이 영국으로 가시기전부터 퇴임 전까지 대통령님을 모신 사저 비서였던신재중 씨가 쓴 글입니다.

상당히 긴 글을 ‘국민뉴스’에 기고했는데요, 글이 전하는 메시를 간추려 보았습니다.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본문 일독까지를 권합니다.

DJ는 대통령에 당선된 순간부터 어느 한 지역에 편중됨 없는 온 대한민국의 대통령이었다.

DJ는 국민의 대통령으로서의 임무를 충실히 수행했고, 그중 눈에 띄는 업적은 아래와 같다. 

△수평적 정권교체 △IMF로 텅텅 빈 나라곳간을 채우기 △인터넷, IT 강국, 반도체 세계 1위 △문화강국-한류 초석다지기 △최초 남북정상회담 성공 △목숨을 건 단식투쟁으로 풀뿌리민주주의인 지방자치제 실시


박지원과 목포신안에 대한 안타까움

②이어 김대중 대통령에 대한 죄송함과 목포 신안 주민들과 후배정치인들의 행태에 대한 안타까운 점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목포와 신안 주민들은 기억하기 바란다. DJ의 대통령 당선으로 목포가 어떤 대접을 받았었는지를.

목포는, 민주주의를 향한 기나긴 여정에서 고난과 역경을 극복하고 승리한 김대중 대통령의 당선이 있었기에 전 세계 외신기자들의 취재열풍과 관심을 받던 지역이었다.

먹고 사는 문제 중요하다. DJ의 대통령 당선으로 예산 쉽게 받을 수 있어 배불리 밥 지어 먹으라고 식량을 가마니로 마련해주었으면, 밥을 짓는 역할은 누가 해야 할 것인가.

박지원과 목포시장

③박지원을 비롯한 후배 정치인들이다. 박지원이 3선의원이 될 수 있었던 것은 특유의 독심술과 고단수 눈치가 있다고 믿고 전직 대통령으로서 정치적 메시지를 국회나 정치권에 대신 전달해 줄 심부름꾼이 필요해서였을 것이다.

그러나 박지원은 중앙정치의 스펙 쌓기, 자기 계급장 추가에만 매달리기, 평양특사와 전남지사의 꿈을 이루기 위해 탈당과 입당 등 정치게임에만 매달려 왔다.

역대 목포 시장들도 마찬가지다. 능력 부족과 철학 없음에 자신들의 재선을 위해 선심성 예산낭비와 불미스러운 사건에 연루되어 검찰 조사로 인한 시정 공백 등 셀 수 없는 문제점을 안고 있지 않았는가.

결국, 박지원과 역대 목포시장 들에 대한 평가와 원망은 목포를 상징했던 김대중 대통령님께로 향하게 돼버렸다.

제 역할들을 못한 박지원의원과 무책임한 시장들 때문에 고 김대중 대통령님은 이들이 밉고 야속하고 서운하고 괴로울 것이다. 하늘에서도 편하게 못 지내실 것 같다.

편안한 시간에 커피 한 잔 하시며 꼭 읽어보시고 공감하시면 지인분들과 공유해주세요^^
대통령님 사진 위의 + 를 클릭하여 글씨를 크게 하세요.


우리는 김대중대통령님에 대한 평가에 인색해서는 안 된다
 http://me2.do/FiN7tjr4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19/02/11 18:02 2019/02/11 18:02
트랙백 주소 : http://blog.jinbo.net/8434pjr/trackback/510
◀ PREV 1 ... 2 3 4 5 6 7 8 9 10 ... 15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