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인권, 밀어서 잠금해제>_<!
경기도 학생인권조례 시행 이후 10개월…
학생인권의 봉인은 풀렸을까요? 학생들은 학생인권조례의 주인공이 되었나요?
경기도 학생인권조례가 제정되었지만 학교와 교육청에서는 학생인권조례에 대해 학생들에게 제대로 교육하고 홍보하지도 않고 있습니다. 학생인권조례는 학생들의 인권이 개선되는 데 힘이 되고 있지만, 학생들이 학생인권조례에 대해 잘 알고 자기 인권의 주인이 되었다고 하기에는 아직 50% 부족합니다. 학생인권조례를 현실에서 완성해나갈 주인공은 바로 학생입니다.
그래서! 학생인권과 학생인권조례에 관심 있는 경기도 학생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
학생인권의 봉인을 푸는 <밀어서 잠금해제!>
학생인권조례의 역사와 배경, 내용에 대한 교육, 학생인권의 여러 쟁점에 대한 토론, 인권감수성을 높여주는 인권교육 프로그램 등등… 대부도 바닷가에서 우리 안의 학생인권을 <밀어서 잠금해제> 해보세요! 그리고 돌아가서 우리 학교의, 우리 지역의 학생인권을 <밀어서 잠금해제> 해보아요!
캠프 일시 : 2011년 8월 2일 ~ 4일 (평일이지만 방학 중이니까 괜찮죠? ^^)
캠프 장소 :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 새중앙교회 수양원
(마땅한 장소를 알아보다 새중앙교회 수양원을 찾게 되었습니다. 교회수양원이긴 하지만 캠프는 종교활동과는 무관합니다.^^;)
참가 대상 : 경기도 지역 중고등학생 선착순 35명
(초등학교 고학년인 분들도 인권에 대한 관심이 많다면 괜찮아요~!)
신청 방법 :: 파일 첨부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서 작성한 후 asunaro@asunaro.or.kr 이메일로 7월 29일(금)까지 보냅니다.^_^
참가비 :: 4만원 (내기 어려운 분들은 참가신청서에 표시해주시면 지원 또는 면제 가능합니다~)
주최 :: 청소년인권행동 아수나로, 경기도 인권교육 연구회
문의 :: 010-9916-1461 난다 / asunaro@asunaro.or.kr
청소년인권행동 아수나로 / 경기도 인권교육 연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