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채원 "경상도 사투리 때문에 서울서 1년간 왕따당해"
2013/01/24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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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채원 왕따 경험 “사투리 때문에 1년 동안 말없이 지냈다”
대구 출생인 문채원은 초등학교 6학년 때 서울로 전학을 왔다. 문채원은 “사투리가 심해 친구들과 말을 안 하고 지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왕따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문채원은 “1년 정도 (친구들과) 말을 안 하고 지낸 것 같다. 내가 생각해도 참 지독했다”며 “이후미술에 관심을 갖고 선화예고에 진학했다. 그때부터 친구들과도 사귀게 됐다”고 전했다.
문채원 왕따 경험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문채원도 왕따 경험이” “나도 사투리 때문에 말 안해본 적 있는데” “왕따라는 게 없어졌으면 좋겠어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111079
어휴불쌍한 개상도보리문둥이쪽바리 새끼년들
수백만원들여서 사투리교정학원다녀서 사투리 고처셔
출세하러 대한민국수도권으로 이민와서
하는게 개상도친노들 위한 인간말종 노빠짓거리를 하고있으니 ㅋㅋ
하모 하모 우리개상도쪽바출신친노들이 전라도 새끼들 표받아서
대통령되게 만들어주면 당신네출세좀 시켜준다 안하나 ㅋㅋㅋ
1차로 부모및일반같은경상도정치인으로 로부터 기본적인
경상도밥상머리교육을통해 세뇌되어 .전라도튀통수니
김대중은 빨갱이니하며 .세뇌교육받다가
2차로 개상도똥부산경남 새끼년들은 지들친노 문재인박원순박영선
간철수 노회찬 이재명 개상도친노들한테 세뇌교육처받는다 ㅋㅋㅋㅋㅋㅋ
개무현 개새끼는 우리 친노들이 이용해먹어야 된다 안하나 ㅋㅋㅋㅋㅋㅋ
미친듯이 개상도친노들에게 세뇌되어
거지깽깽이 노예거지근성이미친듯이 처박혀있어
경상도일베충처럼 좌빨이니 종복이니하며 수구꼴통짓은 안하지
대놓고 겉으로는 속으로는 하면서도
경상도당새누리당 온라인 지지세력인 경상도일베충같은
개상도수구보수세력하고는차이는 그냥 세뇌강도 1%차이지 겉으로는
내색하고 안하고차이일뿐 ㅋㅋ
MC 메타와 DJ 렉스가 만든 프로젝트 밴드 '메타와 렉스'의 곡이 무더기로 방송심의 불가 판정을 받아 논란이 일고 있다.
힙합이 상대적으로 주류가요보다 욕설에 자유롭다는 점을 고려하더라도 '지나치다'는 비판이다. 특히 문제가 된 <무까끼하이>는 경상도 방언을 두고 "일본어느낌이 난다"는 이유만으로 방송불가 조치를 받았다.
경상도 사투리가 '일본어'?
19일 방송3사와 MC 메타, DJ 렉스에 따르면 이들이 오는 31일 발매 예정인 앨범에 수록된 다섯 곡 대부분이 지난 10일 심사에서 방송 불가 판정을 받았다.
KBS와 MBC는 전곡 방송 불가 판정을 내렸고, SBS는 <그 순간(Good Music)> 한 곡만 방송 허용했다. 이들이 공중파 방송과 라디오 등을 통해 곡을 홍보할 길이 사실상 막힌 셈이다.
특히 논란이 되는 곡은 돈만 좇는 음악시장 관계자들을 비판하는 올드스쿨 힙합 스타일곡인 <무까끼하이(Yes Yes Y'all)>다. 이 곡은 대구 출신인 MC메타가 경상도 사투리로 모든 랩을 쓴 곡으로, 제목의 '무까끼하다'는 말은 '무식하게 밀어 붙인다'는 정도의 뜻을 담은 단어다.
이 곡에 대해 MBC와 SBS는 '비속어'를 이유로 방송불가 판정을 내렸고, 특히 KBS는 '일본어식 표현'이라고 지적했다. 표준어에 밀려 점차 사라지는 지역 방언을 되살릴 의무를 지닌 방송사가 엉뚱한 이유를 들어 곡의 홍보를 막는다는 비판이 이는 이유다.
MC 메타는 "표준어뿐만 아니라 방언으로도 곡을 만들 수 있다는 걸 알리고 싶어 만든 노래인데, 우리말을 '일본어 같다'고 지적하니 당황스럽다"며 "차라리 '사투리가 욕설 같이 들린다'고 지적했다면 그나마 나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DJ 렉스는 "한 방송사 심의실에서는 직접 연락이 와 '네이버에 검색해봐도 (무까끼하다는 말이) 안 나온다더라"며 "국어에 관한 가장 권위있는 곳에서 포털에 의존한다는 것도 황당했다"고 꼬집었다.
특히 이번 앨범은 힙합을 보다 넓게 알리자는 목적을 갖고 만들어진 앨범이라 저작권자들은 더 억울하다는 입장이다.
DJ 렉스는 "비주류에 머문 힙합을 좀 더 알리고자 애초에 심의를 염두에 두고 만든 앨범"이라며 "비속어를 최소화한 곡인데도 이런 판정을 받아 안타깝다"고 말했다.
심의 기준 자체에 의문
방송 심의 제도 자체를 비판하는 지적도 나온다. 비전문가들이 지나치게 자의적 기준으로 곡을 심사하는 것 아니냐는 얘기다.
KBS의 경우, 매주 수요일 열리는 가요심의위원회에서 국내외 곡들의 방송 여부를 심사한다. 위원회는 위원장(심의실장)과 아나운서국 산하 한국어연구부, 예능국, 라디오2국의 대표자들, 그리고 심의위원 3명 등 총 7명으로 구성된다. 이들이 매주 100여 곡을 심사해 곡의 방송 여부를 판단한다.
그런데 심의 기준을 보면 모호한 측면이 있다. 먼저 '부적격 곡'의 기준은 △국가의 존엄과 국민의 긍지를 손상할 우려가 있는 곡 △남녀의 정사장면을 연상케 하는 곡 △염세적이고 퇴폐적인 느낌을 주는 곡 △괴성이 섞이고 소란스러운 곡 △음정이 불안하고가사 발음이 지나치게 거부감을 주며, 창법이 수준 미달인 곡 등이다.
해석에 따라 창의력 있는 신선한 표현이라 부를만한 곡도 방송을 타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심지어 '부적격 가사'에는 차별적 요소까지 있다. △동성애를 직접적으로 묘사, 연상시키는 가사 △어법이나 철자법에 맞지 않거나 유치한 언어 등 바른 언어생활을 저해하는 가사는 방송 불합격 판정 요건이다. '동성애자의 인권을 차별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올 수 있는 부분이다.
특히 f(x)의 <누에삐오>와 같이 동성애 논란, 가사 해석 논란을 일으킨 적잖은 노래가 아무 문제없이 방송을 탔음에도 이들의 곡은 방송을 타지 못했다는 점은 음악팬들의 비판을 벗어나기 힘들 전망이다. 심의위원회의 자의적 판단이 개입될 요지가 많다는 얘기다.
MC 메타는 "시간이 지날수록 심의 기준이 강화돼, 창작자가 표현의 자유를 누리지 못하는 상황"이라며 "많은 음악인들이 방송을 아예 자신들과 상관 없는 분야로 지레 포기하는 수준"이라고 말했다.
한편 MC 메타와 DJ 렉스는 언더그라운드 힙합 신의 대표적 인물이다. MC 메타는 힙합듀오 가리온으로 지난해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음반상을 탄 래퍼이며, DJ 렉스는 90년대 초반부터 디제잉을 시작한 대표적 DJ이다.
[출처] 경상도 사투리라는 이유로 방송3사 방송불가 판정|작성자 경상도매국노
요즘 경상도 보리문둥이쪽바리들이
왜 사투리 교정학원다니는지 알겠다
그래봤자똥부산 개상도 쪽바리 새끼년들아 .
.니네들은 혀바닥자체가
한국인하고 틀려서 다 티난다
열심히 사투리교정학원 다녀도 ㅋㅋㅋㅋ
한국말도 할줄모르는 혓바닥 장애자 일본쪽바리후손새끼년들아
개상도출신 확인하는방법 쌀이니 ㅢ ㅛ니 할수있나 물어보지말고
직접확인해봄 ..할수있냐물어보면 개상도쪽바리 새끼년들은
바로 구라침 ,할수있다고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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