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대악취제거.ㅠㅠ

소다를 뿌려두세요... 주기적으로... 냄새 제거에 커피 원두나...소다가 좋다고 하네요  

 

동그라미  [02/02 23:49]  ::  씽크대를 세제를 묻혀서 깨끗이 닦아주시구요, 특히 하수구의 거름망 깨끗이 닦아주시구요 윗부분에 물 넘치지 않게 구멍뚤린부분(이걸 뭐라 하는건지..하여튼 윗부분에 있는 하수구 같은거요)거기도 안쓰는 칫솔같은거로 세제를 묻혀서 닦으시구...물을 팔팔끓여서 하수구에 뿌려보세요. 윗분이 말씀하신 소다도 좋아요..그치만 먼저 하수구랑 그런데를 깨끗이하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동그라미  [02/02 23:50]  ::  주기적으로 배수구에 락스 뿌리는것도 좋아요..

 

꼬마선인장  [02/02 23:57]  ::  1.베이킹소다+식초 2.호스 u자로 휘기 등.  

 

  [02/03 00:28]  :: 싱크대 아래쪽 호스 내려가는 곳이 원래 배수 호스주변으로 밀봉되어있어야 하는데 간혹 거기에 플라스틱캡이 없는 경우나 캡이 빠진경우에 냄새가 역으로 올라옵니다. (싱크대 배수구 자체는 보통 물이 고여서 냄새를 막아주는 구조로 되어있죠) 캡이 있는데 빠졌다면 다시 끼워주면 되고 아니면 청테이프 같은것으로 감아서 막으시면 됩니다.

 

▶ 1) 배수구(개수대)는 각종 음식물 찌꺼기로 악취가 나고 세균도 번식되기 쉬운데, 저녁 설겆이 후에 뜨겁게 끊인 물을 부어주면 살균과 악취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


 

▶ 2) 배수구(개수대)와 오물받이(거름통)을 사용안하는 칫솔에 표백제종류를 묵혀서 구석 구석 닦으면 역시 살균과 악취를 없애는 효과가 있다.


 

▶ 3) 배수구(개수대)는 물때와 음식 찌꺼기등으로 쉽게 지저분해지고 광택이 사라지는데 식초반컵 정도를 붓고 칫솔등으로 문지른 다음 베이킹 파우더를 묻혀 닦으면 광택이 되살아 난다.


 

▶ 4) 오물받이(거름통) 에는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스타킹에 10원짜리 동전 서너개를 넣어서 오물받이(거름통)안에 넣어두거나 매달아두면 음식찌꺼기의 부패 속도를 늦추는데 동전이 검게 되면 새 동전으로 교체해 주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 5) 오물받이(거름통)이 망사로 되어 있어도 음식물 찌꺼기가 빠져나가 막힐 염려가 있을 때는 못쓰는 스타킹을 잘라서 오물받이(거름통) 밑에 받쳐 두면 배수구(개수구)가 쉽게 막히는 일을 예방 할 수 있다.


 

▶ 6) 배수구(개수대)에서 설겆이가 끝나면 싱크대문에 물이 흘러내려 얼룩으로 지저분해질때는 주방세제를 물에 희석해서 수세미로 닦아주면 깨끗해진다. 청소 후, 배수구에 에코후레쉬 냄새제거제 스프레이를 뿌려준다.


 

▶ 7) 가스레인지나 그 주위 또는 씽크대위의 스텐레스스틸로 되어 있는 곳의 기름때는 식용유인 기름종류를 헝겊에 묻혀서 닦은후 세제로 한번 더 닦으면 깨끗하게 제거 될수 있다.


 

▶ 8) 씽크대위에 표백제종류의 희석액을 분무기에 미리 준비해 두었다가 설거지 후에 조금씩 뿌려두면 살균과 악취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


 

▶ 9) 씽크대등의 부근에 냄새가 잘 빠지지 않을때는 쑥, 홍차, 옆차, 녹차잎등을 사용하지 않는 냄비에 한주먹 정도 넣어 불에 올려 놓으면 차잎이 타면서 내는 연기로 악취를 잡을 수 있고 부엌전체에 특유의 냄새도 사라지는 효과가 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09/09/21 14:49 2009/09/21 14:49
Trackback Address :: http://blog.jinbo.net/xfiles/trackback/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