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498일 흐림

일어나 기차역가서 베오그라드행 표 끊음 - 돌아와 숙박비 치르고 - 남은돈 - 스파게티해먹고 - 한잠 - 인터넷 - 나와 - 시장 - 죽걸어 - 줄서서 피자먹고 1300기념비보며 맥주한병 - 돌아와서 시장 잔돈 다씀 - 저녁해먹고 - 9시에 나와 기차역 - 한남자 돈요구 과자줌 - 10시 열차출발 - 12시 출국도장 - 입국도장 - 추운 실내 잠

- 아침에 우선 기차역으로 갔다. 세르비아 수도 베오그라드행 좌석기차표를 끊었다. 밤 10시 기차다. 생각보다는 싸다. 숙소로 와서 7주일치 숙박료 84레바를 지불했다. 남은 동전을 더해보니 6.54레바다. 오늘 이돈 다 쓰고 의외로 오래묵은 불가리아를 뜨면 될거 같다.

- 1300기념비 맞은편에 사람들이 줄을 서있다. 피자가게 앞이다. 피자 순환이 빠른가 보다. 나도 줄을 서서 방금 구운 피자를 먹었다. 어디나 입소문난 맛있는 집이 있게 마련이다. 1300기념비가 잘 보이는 노천카페에 앉았다. 이른바 사회주의 합법칙적 변증법 기념비를 다시본다. 사람들은 한가로이 공원을 거닐고 있다.

- 피자 맥주를 먹고 남은 5.34레바를 들고 시장으로 갔다. 한국기준으로 송이버섯이 가장 질이 높다. 이것부터사고 쌀 500그람짜리 사고 고추소스를 샀다. 즉석 누들스프사고 과자사니 0.04 레바가 남는다. 그동안 여행하면서 여러 나라들의 돈을 가지게 된다. 한국에 돌아가면 이걸 하나씩 선물로 줘야겠다. 행운이 따르는 부적이라 우기면서 말이다.

- 9시가 되었다. 배낭을 매고 몇몇 일본인들과 인사를 하고 역으로 걸어갔다. 역안으로 들어가니 한남자 가슴에 단 신분증을 보이며 좌석을 찾아주겠단다. 약간 의하했는데 하여튼 그덕분에 컴컴한 열차칸에서 헤메지않고 내좌석을 찾았다. 사실 사람이 별로 없어 좌석이 필요없는데 역시나 그가 돈좀 달란다. 0.04레바 남았는데 돈이 어디있나. 이친구 운이 없다. 그냥 시장에서 사놓은 싼과자 두봉지를 줬다. 미안하다. 1달러짜리를 호주머니에 가지고 다녀야겠다.

- 기차가 출발한다. 한 칸안에 세명씩 마주보는 좌석 배열이다. 물론 나혼자다.좌석이 죽 앞으로 당겨져 좁은 침대로 무리가 없다. 12시가 되어 불가리아 국경에 도착했다. 한 직원이 여권을 살펴보고 다른 직원이 와서 출국도장을 찍어준다. 조금뒤 세르비아 국경에 도착했다. 직원 방문목적을 묻는다. 여행이다. 내 비자도장들을 보더니 터키에 얼마동안 머물렀난다. 6주 머물렀다고 하니 길게 머물렀단다. 도장을 찍어준다. 나중에 생각해보니 세르비아 근 400년동안 터키의 지배를 받았었다. 그 터키에 왜 그렇게 오래 머물렀냐는 추궁이었을까. 이제 자면된다. 난방이 거의 안되는 기차다. 오리털파카에 숄을 덮고 잠을 청했다.

1레바 = 600원

이동/ 소피아- 베오그라드 좌석칸 28

간식/ 맥주 1  버섯500그람 1.5  스프2개 1  쌀 소스 1.3  과자 0.5  피자 1.2

총 21500원 = 34.5

2006/04/21 18:01 2006/04/21 18:01

Trackback URL : https://blog.jinbo.net/aibi/trackback/618

« Previous : 1 : ... 91 : 92 : 93 : 94 : 95 : 96 : 97 : 98 : 99 : ... 706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