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평화야, 걷자!

난 자전거로 2850리 달려볼까? ^^;

모두들 힘내요. 아자!

 

평택 미군기지 확장 반대 및 한미 FTA 협상 저지를 위한 285리 평화행진

“평화야 , 걷자 !”


수신 : 모든 시민사회, 평화 인권, 풀뿌리 단체

발신 : 평택미군기지확장저지 서울 대책회의


평택 미군기지 확장 반대와 한미 FTA 협상 저지를 위한 285리 평화행진

“평화야, 걷자!” 참여를 제안합니다


평화와 민주주의를 위해 힘쓰시는 모든 분들께 인사드립니다.


5월 4일 군경을 동원한 정부의 평택 대추리․도두리 평화 마을 파괴는 평화와 민주주의를 열망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너무나 충격적인 일이었습니다. 그곳에서 평생을 살아온 주민 분들의 고통은 말로 다 할 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주민대표인 김지태 이장은 구속적부심에서 구속이 확정되어 현재 평택구치소에 수감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대화를 하자더니 주민대표를 구속하는 정부의 만행에 주민들은 슬픔을 넘어 다시 한번 생명의 땅을 지키기 위한 맘을 다지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의 광폭한 탄압에도 불구하고 평화를 향한 발걸음은 쉼 없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서울을 비롯 전국 각지에서 크고 작은 촛불이 이어지고 있고 주민들은 다시 힘을 모아 모내기와 농사일을 시작했으며 6월 18일 범국민대회도 성공적으로 성사시켰습니다. 문정현 신부님과 천주교정의구현전국연합 박순희 대표는 15일을 넘게 청와대 앞에서 곡기를 끊고 대통령에게 재협상을 강하게 요청하고 있습니다.


국방부는 현재 주민들에게 6월 말까지 이주하라고 일방적으로 통보하고 철거전문업체를 선정하는 중입니다. 생명의 땅을 철조망으로 가두고 전쟁기지를 만들 획책을 하더니 이제 주민들이 평화롭게 살고 있는 마을, 사람이 버젓이 살고 있는 집을 부수겠다고 으름장을 놓고 있습니다. 국가정책이라고 해서 집을 마구 부수고, 주민을 몰아내는 것은 결코 정당성을 얻을 수 없습니다. 정부가 밀실에서 처리한 기지확장 로드맵을 일방적으로 ‘집행’하는 것은 국가폭력에 다름 아니며 이것이 바로 평화적 생존권을 위협하는 행위라는 것을 알려야 합니다.


월드컵 광기는 모든 것을 뒤덮고 있습니다. 평택 주민들의 고통도 묻히고 있고, 전 민중이 반대하고 있는 한미자유무역협정(FTA)의 재앙도 가려져 있습니다. 월드컵 광기를 뚫고 전쟁기지 반대 물결을 일으키며, 민중 고통의 쓰나미 FTA를 막아내기 위해 길을 떠납시다. 전국 각지에서 평택으로, ‘무장화된 세계화’가 점령하려고 하는 285만평 우리 땅을 지키기 위한 285리 걷기 평화 행진을 조직해 주십시오. 이번 행진은 특히 평화를 파괴하는 <반평화 오적>을 ‘청와대, 국방부, 정부, 미군, 검경’으로 천명하고 행진 기간동안 그들을 직접 찾아가 강한 규탄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7월 5일부터 시작되는 4일간의 행진은 오는 7월 9일과 12일로 예정된 ‘평택 평화대행진’과 ‘FTA 저지 범국민대회’로 그 힘을 모아갈 것입니다.


1. 각 지역별로 행진단을 구성해 주십시오.

2. 행진에 함께할 분은 범대위 홈페이지, 서울 대책회의 까페(http://cafe.allnong.ba.ro/)에 신청해 주십시오.

4. 7월 9일 평화대행진을 성사시켜 대추리와 도두리 평화 마을을 지켜냅시다.

 


1. 행진 개요

- 주최 : 평택미군기지확장저지 범국민대책위원회

- 날짜 : 2006년 7월 5일부터 8일(4일간)

- 참가비 : 개인별 2만원


2.  행진 코스 및 일정 (총거리 : 90.9km / 변경 가능)


날짜

코스

주요 프로그램

비고

1일차

(7/5)

청와대 앞-광화문-서울역-용산미군기지-국방부-동작대교-사당역-남태령고개-과천(20.9km)

10시 청와대 기자회견(상징 인사 조직)

13시 국방부 도착(퍼포먼스 진행)

19시 촛불문화제(사당역, 본대오 결합)

- 숙소 : 방과후학교

(과천, 초록정치연대)

2일차

(7/6)

정부종합청사-인덕원-안양교도소-수원 홈플러스-경기도경-화성-수원역(24km)

10시 정부청사 기자회견

19시 촛불문화제(수원역)

- 숙소 : 논의 중

3일차

(7/7)

수원역-세류사거리-수원비행장-화성경계-병점-오산대역-오산이마트-송탄미군기지(21.7km)

10시 기자회견(수원비행장)

19시 촛불문화제(송탄)

- 송탄기지 앞 노숙

* 휴식 및 샤워 공간 섭외

4일차

(7/8)

송탄미군기지-평택시의회-지제역-평택구치소-평택역-대추리(24.3km)

13시 규탄 집회(평택구치소)

19시 촛불문화제(평택역)

- 촛불집회 후 대추리 이동


** 행진 신청 및 문의는 서울대책회의 김덕진 상황실 담당으로 해주세요.( / 016-706-8105)seoul0709@empal.com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