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당이 정치세력화에 성공해야 한다.
남한 사회주의가 합법화되어야 한다.
1. 지역내에 경공업 공장과 작업장을 포함한 생산기반 등 생산시설을 늘려야 한다.
-80년대말 사라진 노동집약 자본집약적 공장을 해외에서 국내로 인소싱(역수입)해야 한다.
-국내 생산기반을 가진 공기업과 공적인 작업장 등 생산시설이 지역내에 많이 만들어져야 한다.
2. 여성 탁아보모 등 여성의 사회참여 일자리를 시급히 계획되고 지역에 만들어져야 한다.
-탁아시설과 보육시설 취학전 아동교육시설을 공장내에 설치하고 국유화(국영화)해야 한다.
-노동조합이 참여하는 비영리성 사회서비스 기반이 지역내에 공장안에 많이 세워져야 한다.
3. 더불어 민주당을 위시한 진보좌파와 노동자당의 정치 기반이 국가의 공인하에 설립되고 의회내에서 국회의원의 다수를 확보해야 한다.
-사회주의 세력의 의회기반이 확보되어야 한다.(사회주의자 탄압법이 사라져야 한다)
-집회 시위 결사의 자유가 무조건 보장되어야 한다. 사법민주주의가 실현되어야 한다.
4. 동력자원기업 즉 에너지 기업에 대한 국가의 계획과 소유 경영 등의 직영관리체계가 세워져야 한다.
-부족한 동력자원 등을 국내 채굴 시추 생산 기반으로부터 확보되어야 한다.
-동력자원을 자립 생산할 수 있는 국내 채굴기반을 찾아내야 한다.
5. 국가기간산업과 육로 해상 철도 선박 등의 운송산업에 필요하고 에너지원이 되는 동력자원을 전면 국유화 국영화해야 한다.
-제7광구 등에서 시추하여 채굴을 시작해야 한다. 이 채굴된 동력을 전면 국유화해야 한다.
-농촌에서 자급가능한 바이오 식물에너지를 확보하고 그것을 위해서 국영화 집단화해야 한다.
6. 러시아 등의 사회주의권에서 값싼 에너지를 사오는 경우 식의류 산업 상품과의 물물교환을 교역의 기반으로 삼아야 한다.
-값싼 천연가스를 확보하기 위해 러시아 등지에서 합작 사업등으로 장기 공급권을 보장받아야 한다.
-값싼 석유를 확보하기 위해서 국내기업이 해외로 수출한 경공업과 제조업을 국내로 들여와서 일자리를 만들어야 한다.
7. 가족계획 생산계획 동력수급계획 등의 국내 생산계획에 따라 설비와 자본을 계획적으로 배치하고 내국인에 의한 사회공공 사회적 생산노동 서비스를 산업계획 수준으로 격상시키고 국가가 생산적 노동을 장려해야 한다.
-서울과 지방간의 인구격차를 축소시키고 노동력을 생산기반이 있는 지방에 분산시켜 인구를 평준화시켜야 한다.
-러우 전쟁으로 에너지 취득 수송 생산 가격이 높아진만큼 대체에너지원이나 대체수출입 국가를 찾아내야 한다.
8. 입법부 구성에서 원외정당과 사회주의 정당에 대한 봉쇄와 통제, 제한이 철폐되어야 한다.
-정치사상의 자유가 보장되어야 한다. 집권능력 판정에서 차별이 사라져야 한다.
-진리탐구 사실조사 등을 위해서 정치활동자유와 학문의 자유, 양심의 자유가 보장되어야 한다.
7. 사회주의 인민민주주의의 국가 구성 제한 철폐 등의 민주주의 확대발전을 위해서 민중민주주의가 확장되고 외세의 간섭을 물리칠 수 있는 국가적인 주권능력을 확대발전시켜 자주권을 상승시켜 나가야 한다.
-미군이 한국군으로 교체되어야 한다. 미국무기 대신 한국무기를 개발 배치해야 한다.
-방산업 등에서 사회주의와 민주주의가 정착 구현되고 확대 발전되어야 한다.
8. 미군이 철수되고 인민의 자주권이 강화 발전되어야 한다.
-한반도 미군기지를 자주적인 국방령에 의한 한국군 방위 사령부로!!
-한반도 방어무기를 한국 방위산업의 자주적인 발전과 국유화에 힘입어 자주적 방어무기로!!
-한반도 전시작전권을 회수하여 노동자 민중이 참여하는 노동자 정부하에서 노동자군대의 자주적인 무장과 직접적인 정치민주주의로 인민의 참여체제로!!
-한반도 방어무기는 한반도 방위산업체가 생산한 독자체제 방산무기로!! 전 인민의 무장을!!
9. 경자유전의 토지혁명이 민중의 민주주의와 혁명에 힘입어 진척되어 법안이 제정공포되어야 한다.
-노동자계급에게 토지혁명을!!
-경자유전 원칙에 따라 버려진 상속 농지를 국유화하라!!
-국가가 소작농에게 세습농지를 임차하는 집단농장 농업경영 체제를!!
-독점자본가의 세습농지를 국유화하고 전면 국영농장화하라!!
사회민주주의동맹
공산주의청년동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