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인 (2008/01/30 11:42)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에밀리오/ 별 말씀을^^;;; 감사합니다.
  • 행인 (2008/01/30 11:41)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에밀리오/ 글쵸. 이게 사실은 진짜 뷁스런 이야긴데... 쩝...
  • 행인 (2008/01/30 11:41)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말걸기/ 그거 가지고 연구논문 한 편 발표하심이...

    에밀리오/ "진보는 분열로 망한다"는 말 많이 들었습니다만, 저는 진보가 지들 입으로 뱉어논 말도 책임지지 못해서 망했다고 생각해요. 세상 모든 이치가 분열과 융합의 반복인데, 자칭 진보하겠다는 사람들이 '분열'이라는 단어가 가지고 있는 부정적 인상을 극복하지 못하고 이를 두려워한다면 앞으로 나가기 어려울 거에요.

    아무튼 지금은 최대한 자기가 가진 밑천을 다 드러내고 서로를 확인하는 작업이 필요한 듯 해요.
  • 에밀리오 (2008/01/30 03:30)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저도 불가하다고 생각해요 ^^ 음, 제 댓글에 혹시나 오해의 소지 같은 것이 있을을까봐서요 ^^ 힘내셔요~
  • 에밀리오 (2008/01/30 03:28)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뷁입니다 ㅠ.ㅠ
  • 에밀리오 (2008/01/30 03:26)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음... 오늘도 후배랑 이 문제를 놓고 술자리에서 한 판 붙고 오는 길입니다만서도 ^^ 역시나 오늘도 행인님께서 글 쓰셨길래... 적어도 잘은 모르지만, 후배가 주장하기를 "진보는 분열로 망한다" 라는 이야기와 "지금이 굉장히 중요할 때인데... 싸울 때가 아닌 것 같다" 라는 주장에 반대하고 왔었습니다만서도 여튼 그렇습니다 으하하하^^

    내공 부족을 절실히 느낀 달까요? ^^;

    P.S. 종북주의라는 말이 듣기 거슬리기는 한가봐요. 그 사람들 말이지요; 종북주의라는 말 말고 듣는 사람들도 듣기 거북하지 않고, 수용할 만한 거 없으려나요? 제너럴 K 팬클럽 같은? 음... 이런건 아니려나요? ^^;
  • 말걸기 (2008/01/30 01:06)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종북주의' 표현 반대! '김일성(김정일) 추종 노선', '김일성주의'가 더 좋아. '주체교신자'는 '주체교회'와 함께 써야 함.

    그리고 통일운동(이를 '선린교류' 차원으로 본다면 할 말 없다만)은 이제 오류덩어리이므로 재 뿌려도 됨.
  • 행인 (2008/01/29 22:06)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삐딱선/ 성경말씀에 뒷북이 앞북되리니...라는 말씀이 있었던 것으로(퍽!퍽!퍽!!!) ㅠㅠ

    존/ 저도 그만 주옥같다는 생각에 올렸습니다. ㅎㅎ

    자폐/ 중간의 불쾌한 부분은 허본좌의 한계로 생각하시는 것이 편하실 거에용. 아이큐 430의 근거가 매우 허술하다는 결정적 증거가 되겠죠. ㅎㅎ

    하늘소/ 지금은 솔직히 매우 절망적입니다... ㅠㅠ
  • 하늘소 (2008/01/29 18:30)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2.3 임시 당대회 전망은 어떻게 보고 계신가요?
  • 자폐 (2008/01/29 17:49)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이거 꽤 옛날에 봤었지요 ㅋㅋ
    중간에 쫌 불쾌한 부분이 없지는 않은데, 그냥 허경영 정치철학(?)을 묘사(?)해놓은 거라고 하면 뭐.. 후후.
  • 이전 페이지
  • 다음 페이지
  • 첫화면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