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라이선스 2.0 을 채택합시다

오랜만의 포스팅이네요 :)

9월 5일 정보공유라이선스가 1.0에서 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정보공유라이선스란
저작권자가 저작물의 자유이용 범위를 정하는 일종의 자유이용허가서입니다.즉 일종의 약관처럼 저작권자와 저작물 이용자 간의저작물이용에 관한 계약 내용을 표준화한 것입니다. 저작물이용에 관한 계약이긴하지만 정보공유라이선스는 그 내용이 정보공유를 지향한다는 점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1.0버전의 문제들을 수정 보완하여 2.0 버전을 발표하게 된것이지요.
정보공유라이선스 1.0과 2.0 눈에 보이는 차이점을 간단하게만 설명해 드리자면,

정보공유라이선스 2.0에서는 아래그림처럼 심볼과 명칭이 그 이전 보다 더 알기쉽고 간단명료하게 수정되었습니다. 또 배너도 한가지로 통일 하기로 했군요. 그리고 메타데이터라는 것을 저작물에 첨부하도록하여 좀더 의미있는 검색을 도울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변경사항은 "정보공유라이선스 1.0과 2.0의 차이점"을 참고 하세요


진보 블로그는 1.0 버전부터 블로그 관리화면에서 편리하게 채택할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이제는 2.0 버전을선택할수있도록 진보블로그 관리화면도 약간의 개편이 필요하겠지요.2.0버전 발표에 맞추어 진행이 되었다면 좋았을텐데 조금늦었네요. 조금만기다려 주시면 좀더 편리하게 2.0 버전을 채택하실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그밖의 참고 링크--
정보공유라이선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
정보공유라이선스 블로그
정보공유디렉토리 (공유되고 있는 저작물들을 볼수 있습니다/정보공유라이선스를 채택하셨다면 디렉토리에도 등록해서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하면 더욱 좋겠지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최근 트랙백 목록

  1. 트랙백 테스팅
    재성잉
    2016
  2. ㅅㄷ
    test
    2015
  3. 트랙백?
    일상의 기록, 기억 해내기
    2015
  4. 트랙백이란?
    Progrimang
    2015
  5. 트랙백 테스트
    talecue1님의 블로그
    2015

저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