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책 검색, 책 이벤트

진보블로그에서 서평, 책 홍보 등 책과 관련된 글을 쓸 때, 해당 책의 제목과 책표지를 글 본문에 삽입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인터넷 서점 '알라딘'의 책 정보를 가져오는 건데요. (알라딘 책 검색해서 본문에 넣기를 참조)

 

여러분이 쓴 글에 삽입된 책의 링크를 클릭하여 알라딘에 가서 해당 책을 누군가 구입하면 진보블로그 계정에 마일리지가 쌓입니당. 이 마일리지로 주기적으로 알라딘에서 책을 사서 블로거들과 나누는 책 나눔 이벤트를 하려고 합니다.

 

♨ 마일리지는 진보블로그의 해당 링크를 타고 알라딘에 가서 책을 산 경우에만 적립됨
♨ 혹은 Thanks to Blogger 버튼을 눌러도 됨

 

알라딘 계정이 있는 블로거는 알라딘 플러그인 설정에서 TTB 키값을 자기 걸로 입력하면 됩니다. 특별히 설정값을 변경하지 않은 경우 모두 진보블로그 계정으로 마일리지가 쌓여요.

 

그리고 알라딘 책 삽입 기능을 이용해 글을 등록하면 알라딘의 해당 책에 자동으로 트랙백이 걸립니다(하지만 모든 글이 걸리는 것 같진 않고 나름 관리하는 것 같던데 정확한 매커니즘은 모르겠음;)

 

이 기능은 꼭 알라딘에서 책을 산 사람만 쓸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알라딘에서 현재 판매중인 책만 써야 하는 것도 아닙니다. 책을 읽고 글을 쓰는 누구나, 절판/품절된 어떤 책이든 검색만 된다면 쓸 수 있어요. 현재 판매중인 책의 링크가 걸리고, 그 마일리지가 쌓여서 진보불로그에서 이벤트를 할 수 있는 것은 일종의 '덤'인 셈이지요.

 

알라딘 책 삽입 기능을 만든 것은, 많은 진보불로거들이 서평 작성 시 알라딘에서 책 표지 링크를 가져오기도 하구, 진보불로그의 좋은 서평들을 알라딘 유저들과 함께 읽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이 있어서에요. 글구 책 데이타베이스를 자체 구축하는 것이 불가능한데, 양질의 서평들을 잘 모을 수 있는 기획이 있었음 좋겠다 싶기도 하구.. 이런 기획은 차차 추가될 거지만요.

 

마일리지가 과연 얼마나 쌓일 수 있을까?? 이벤트를 얼마나 자주 할 수 있을까요? 현재로선 가늠이 안 되지만, 일단 이벤트에 나올 책들은 진보불로거들과 관련된 책들로 고를 생각이에요. 진보불로거들이 생산한 책이요. 저자, 번역자, 진보불로그를 공식 불로그로 쓰는 메이데이(링크)나 사람(링크) 같은 출판사가 있겠지요.

 

일단은 초편리한 책 삽입 기능을 맘껏 써보아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최근 트랙백 목록

  1. 트랙백 테스팅
    재성잉
    2016
  2. ㅅㄷ
    test
    2015
  3. 트랙백?
    일상의 기록, 기억 해내기
    2015
  4. 트랙백이란?
    Progrimang
    2015
  5. 트랙백 테스트
    talecue1님의 블로그
    2015

저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