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리얼리티 투어로 연행된 3인을 석방하라

지난 10월 26일 일본의 아소 총리를 만나러 가던 3명의 일본인 '리얼리티 투어(reality tour)' 활동가들이 경찰에 연행되었습니다. 새로 총리가 된 아소는 일본에서 거대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으며, 재산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재벌가의 아들이기도 합니다. (이명박과 아소, 어째 좀 닮은 구석이 있는 것 같아요)

 

아소 총리가 소유하고 있는 도쿄의 저택은 어마어마한 크기에 싯가(한화 약 620억원)도 상당하다고 합니다. 이에 일본 활동가들은 도대체 아소 총리가 소유한 저택이 얼마나 큰지 도보로 그 저택 주변을 돌아보면서 살펴보는 '리얼리티 투어'를 계획한 것입니다.

위 사진이 바로 리얼리티 투어 안내 웹자보입니다. 이날 리얼리티 투어를 위해 인근 지하철 역에 모인 사람들은 약 50명 정도였다고 합니다.

이들은 인근 지하철 역에서 아소 총리 저택으로 걸어가기 시작했습니다.

무슨 구호를 외친 것도 아니고, 확성기를 사용한 것도 아니며, 어떤 깃발이나 플래카드를 들고 행진을 한 것도 아닙니다. 그러니까 불법집회를 한 것도 아니라, 사람들이 그저 모여서 아소 총리 소유의 저택을 둘러보고자 한 것이죠.

 

일본 경찰은 그러나 이들을 폭력적으로 탄압하고, 3명의 활동가를 연행했습니다.

위 사진이 '리얼리티 투어'에 참가한 활동가가 연행되는 모습입니다.

경찰은 이들이 폭력을 행사했기 때문에 연행했다고 밝히고 있지만, 당시 리얼리티 투어를 기록한 영상들을 보면 폭력을 행사한 것은 활동가들이 아니라 경찰이라는 것이 명백합니다.

 

일본 활동가들은, 부당하게 연행된 '리얼리티 투어' 참가 3인의 즉각적인 석방을 요구하는 행동을 한국에서도 열어주길 바라고 있습니다.

저희도 모여서 뭔가 연대행동을 해보았으면 합니다.

 

* 보다 자세한 기사 읽기 (영어, 일본어) http://japan.indymedia.org/newswire/display/5178/index.php

 

* 관련 동영상 보기

http://asoudetekoiq.blog8.fc2.com/

http://jp.youtube.com/watch?v=GvEttprIE70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