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12/25

from 분류없음 2010/12/25 15:51

심심하다.

항상 크리스마스 때는 하루종일 자거나 별일 없이 지내곤 했던 것 같은데,

올해는 대체로 한가하다보니 크리스마스 때도 딱히 쉰다는 느낌도 아니고 그냥 심심하다.

그래도 크리스마스라고 또 조카 보러 언니네집 출두해 드리시고, 이걸로 면피했다 싶지만,

조카는 감기 걸려 콜록거려 언니네 식구들은 모두 소아과 행차나가셨다.

분명 난 또 이 감기를 옮아갈 것이 분명한데, 감기고 뭐고 그냥 심심하다.

 

최근 며칠 동안 술을 안 마신 날이면 무척 일찍 자는데, 아마도 그건 그 전날 술 마시느라 많이 못 잤기 때문이겠기도 하거니와 집에서 딱히 할 일도 없을 뿐더러 책을 읽으면 잠이 솔솔 오기 때문일 것이다. 문제는 새벽 3시 경이면 여러가지 이유로 깨곤 하는데, 늘 불을 켜 놓고 자기 때문에 불이 성가셔서 깨기도 하고, 내용도 참 이상한 악몽 혹은 꿈을 꾸고 깨기도 하는데, 한번 깨고 나면 쉬이 잠 들기가 어렵다. 어느 날은 독한 술 한잔을 더 하고 잠을 청하기도 하고, 어느 날은 계속 잠 자려고 노력하다가 아침이 되기도 하고, 그러다보면 왜 굳이 자려고 노력하나 싶기도 하지만, 딱히 잠을 자지 않는다고 해서 다른 할 일이 있는 것도 아니고, 다른 하고 싶은 일이 있는 것도 아니다.

 

어젯밤에도 형부님이 큰 맘 먹고 복지카드 한도를 다 쓰기 위해 질러버린 내 맘에는 무척 안드는 작가 이문열의 초한지 전집을 읽고 계시길래 나도 약간 호기심이 일다말다 하는 느낌이 들어 1권을 읽다가 잠이 들었는데, 앞부분이 중국의 시조의 시조의 그러니까 한국으로 치면 단군 설화 쯤 되는 듯한 스케일 크나 무척 재미없는 누구 뒤에 누가 있었고, 시리즈의 주나라 은나라 이전 이야기가 계속 되어 아무튼 본 이야기 들어가기 까지 무척이나 오래오래 이전 대 왕이 어떻게 왕이 되었고, 어떻게 왕조가 바뀌게 되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읽다 역시나 불을 켜 놓고 침대에 거꾸로 누운채로 잠이 들어버렸는데, 꿈 속에서는 뭔가 또 대를 잇는 이야기가 반복되다가 급기야 어떤 남자가 어떤 여자를 살해하고, 그 여자가 귀신이 되어 날라다니는 지경에 이르러 화들짝 놀라 깬 것이었다. 바깥에 언니네 부부가 혹시 안 자고 있을까 문을 열어보았지만 마루는 캄캄, 무섬증이 일어 문을 닫고 이불을 푹 뒤집어쓰고 누웠더니 끼이이이익- 잘못 들었나 하고 다시 잠을 청하니 다시 끼이이이익- 아이구, 이러다 무서워서 기절하겠고나 싶어 문을 보니 방금 열었던 문은 채 안 닫혀서 저절로 열리려고 하는 것이다. 후다닥 문을 닫고 다시 잠을 청하지만 역시나 잠못드는 밤이다.

 

이런 요상한 꿈이나 자꾸 새벽에 일어나 잠 못 들어하노라 하는 것은 분명 내 속에 뭔가 꼬이고 꼬이고 풀지 못해 참말로 답답한 노릇이라는 증거일런지는 모르겠으니 나는 풀 재간이 없어 그냥 그러려니 하고 술이나 먹고 자는 편이 낫겠구나 싶다.

 

이렇게 백수생활이 시작되는 것이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10/12/25 15:51 2010/12/25 1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