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연합 더불어민주당으로바꾼 김민석기사에경상도노빠출동

고도의저격수 (live****)

주소복사 조회 13 15.12.28 17:08 신고신고

 

●새정치연합 당명 더불어민주당에  변경하는 기사에 ㅋ

 

경상도친노당 새정치연합에

 

경상도 친노들 지지하는 똥부산   경상도노빠들 수십마리 

 

출동해서 민주주의팔아먹고 

 

정의팔아먹고 ..축하와 응원을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기사에 추천베스트등 80%이상은 똥부산경상도노빠잡종들이

 

출동해서 새정치연합 경상도친노당,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칭찬 응원등 찬양댓글들이지  

 

 

 

이슈새정치 당명 변경

새정치민주연합, 새 당명 '더불어민주당'..安흔적 지우기

당명에서 '새정치' 빼고 돌고돌아 '민주당' 명칭 회귀 약칭은 '더민주당'..1년9개월만에 새정치연합 당명 역사속으로연합뉴스 | 입력 2015.12.28. 11:46 | 수정 2015.12.28. 13:26
 
 
 
 

당명에서 '새정치' 빼고 돌고돌아 '민주당' 명칭 회귀

약칭은 '더민주당'…1년9개월만에 새정치연합 당명 역사속으로

(서울=연합뉴스) 류지복 서혜림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은 28일 '더불어민주당'을 새 당명으로 정했다.

새정치연합은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와 당무위원회를 잇따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

약칭은 '더민주당'으로 하기로 잠정 결론을 내렸다.

이에 따라 지난해 3월 26일 김한길 당시 대표의 민주당과 안철수 의원의 새정치연합이 합당해 탄생한 새정치민주연합이라는 당명은 불과 1년9개월 여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새정치민주연합, 새 당명 '더불어민주당'     (서울=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손혜원 홍보위원장이 28일 국회에서 새 당명 '더불어민주당'의 의미를 설명하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새 당명 '더불어민주당' (서울=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손혜원 홍보위원장이 28일 국회에서 새 당명 '더불어민주당'의 의미를 설명하고 있다.

새정치연합은 안 의원과의 합당 과정에서 사라진 '민주당'이라는 명칭을 회복하고 동시에 탈당한 안 의원의 '새정치'라는 흔적을 당명에서도 지우게 됐다.

새정치연합은 당명 공모 절차를 거쳐 '희망민주당', '더불어민주당', '민주소나무당', '새정치민주당', '함께민주당'을 최종 5개 후보군으로 추렸으며, 최고위는 더불어민주당을 단일 후보로 당무위에 상정했다.

다만 약칭인 '더민주당'을 놓고 논란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추후에 약칭을 최종 확정하기로 했다. 원외정당인 '민주당'이 있어 자칫하면 당명을 둘러싼 논란이 불거질 수 있음을 감안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새정치연합은 당명을 확정해 중앙선관위에 등록하는 과정에서 철통 보안을 거친 것으로 알려졌다.

중앙선관위 측에서 올해 들어 당명을 수차례 개정한 정당이 있었다는 이유로 '당명 알박기' 우려가 있는 만큼 당명이 정해지는 대로 선관위에 등록할 것을 조언했다고 한다.

이에 따라 새정치연합은 당무위가 열리기 전부터 박성수 당 법률위원장을 과천 선관위로 보내 대기토록 하는 진풍경을 연출했다.

jbryoo@yna.co.kr

 

 

http://media.daum.net/politics/others/newsview?newsId=20151228114602960&rMode=list&allComment=T&alex.sort=L&alex.hId=24862616

가서보기 클릭 

 

이기사가 지금 포털다음뉴스댓글많은곳에 등록되어있는데 

 

이기사와 같이 지금 등록되어있는게 

 

오리지날 민주당 김민석의원     ㅋ반응 

 

이기사에도 역시

 

 경상도친노당새정치당에 경상도친노들 

 

지지하는 경상도노빠들이수십마리출동해 

 

김민석 욕하고 .개상도친노당 

 

새정치당편을 들고있지 ㅋ

 

민주당 "새정연 새 당명 '더민주당', 법 위반 꼼수"

"새정연 당명개정 등록신청시 선관위에 제재신청"뉴스1 | 최문선 기자 | 입력 2015.12.28. 14:16
 
 
 
 

(광주=뉴스1) 최문선 기자 = 원외정당인 민주당은 28일 새정치민주연합이 이날 새 당명으로 '더불어민주당'을 채택한 데 대해 "정치도의상 타당 지지자들의 혼동을 유도하는 꼼수로 구태정치의 표본이다"고 비판했다.

민주당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당명 약칭을 '더민주당'으로 한 것은 정당법 제41조 3항의 명백한 위반이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민주당과의 혼동을 의도한 부도덕하고 치졸한 당명개정은 정치도의 파괴이자 정당법, 공직선거법 등 실정법 위반행위다"고 강조했다.

김민석 민주당 새로운시작위원회 의장 © News1 김대웅 기자
김민석 민주당 새로운시작위원회 의장 © News1 김대웅 기자

또 "민주당은 새정연이 당명개정을 확정, 등록 신청하는 순간 중앙선관위에 새정연의 정당법, 공직선거법 위반행위에 대한 제재신청을 할 것이다"며 "사법부에도 당명사용금지 가처분신청을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새정연 지도부를 비롯한 총선후보들의 민주당 당명사칭에 대해 공직선거법위반으로 엄중히 대처해 나갈 것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민주당은 "선거를 앞둔 부도덕한 저질, 꼼수정치는 결국 파탄적 결과를 맞이할 것이다"며 "그 책임은 당명 꼼수개정을 주도한 새정연 지도부에 있음을 엄중히 지적한다"고 밝혔다.

moonsun@

 

http://media.daum.net/society/nation/jeolla/newsview?newsid=20151228141610174&RIGHT_REPLY=R6

 

가서보기 클릭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16/01/03 19:12 2016/01/03 19:12
태그 :
트랙백 주소 : https://blog.jinbo.net/tmvlzjfmf/trackback/1123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