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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에 대한 댓글들을 보고, 다시 질문합니다.

이거 제가 너무 늦게 왔군요. --;;

 

저번 포스팅에서 달아주신 댓글들 감사합니다.

누리꾼들의 공짜 의식도 좋지않지만

무조건적인 저작권 우선 정책도 좋지 않아요.

 

그렇다면 인디씬 쪽의 음악하는 사람들,

만화그리는 사람들, 영화찍는 사람들.

이런 사람들이 만드는 작품은 훌륭하지만

아쉽게도 잘 알려지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현재 인디스페이스나 상상마당에서 영화 배급 지원을,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과 문광부에서

음반 배급 사업, 만화 지원 사업을 하고 있는데도

아직 까지는 성과가 잘 나지 않다고 해요.

어떻게하면 인디가 잘 알려질지, 좋은 생각있으면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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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 저는 다르게 생각합니다.

진보블로거분들 께서는 저작권에 대해서 물론 지켜져야 하지만, 공유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는 여기에 대해서 좀 다른 얘기를 하려고 합니다.

 

과연 공유가 이루어진다고 해서 그것이 매출로 이어질까요?

저는 문화 웹진에서 기자를 해서 만화나 음악 현장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면면을 잘 압니다만, 대기업 들 뿐만 아니라 인디 만화가나 밴드 조차도 너무 공유가 이루어져서 판매가 안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토로를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물론 공유라는 것이 모든 사람들의 정보 접근성을 용이하게 해주는 수단이라는 것이 알지만 정작 콘텐츠 제작자가 (그것도 대기업도 아닌 중소, 인디 계열이) 어려움을 겪는 다면 그것도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닐까요?

 

법무법인 솔로몬이 저지른 악행은 도저히 용서할 수는 없지만, 그렇다고 무작정 공유만 해서는 안된다고 봅니다. 이 세상이 자본주의인 이상 적어도 콘텐츠 제작자들에게는 그 콘텐츠를 보고 만든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고 봅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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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두번쨰 블로그.

그동안 티스토리 블로그만 쓰다가

 

드디어! 드디어! 진보NET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즉, 이글은 진보NET의 가입 인사 겸으로 쓰는 이야기도 되는 거네요.

 

평택에서 나름 지명도 있지만 인권의 질은 최악인

(하지만 그래도 전교조 분 등등 노력하시는 분 많아요)

 

P고의 2학년 Skyjet이 만드는

 

사회를 보는 모니터. 하나 구독하지 않으시렵니까?

 



사회를 보는 모니터는

 

제가 2008년 부터 제가 만들고 제가 자화자찬하는 (...)

 

인터넷의 공론을 넘어 실천으로 힘차게 나아가는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 지어본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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