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혁명을 시작하는 방법' 공동체 상영 현황


'혁명을 시작하는 방법' 공동체 상영 현황

6월 28일 성산동 골목상영회
         서울 성산동 골목
         오후 8:00

6월 29일 기본소득청'소'년네트워크
         서울 보광동 환승센타
         오후 7:00

7월 11일 문화예술인협동조합 준비모임 '이와'
         강릉 봉봉방앗간(커피가게) 2층
         오후 7:30

7월 14일 카페해방촌 변두리 상영회
         서울 카페해방촌
         오후 7:30

7월 미정 이름 없는 토론모임
         미정

'혁명을 시작하는 방법' 공동체 상영 신청방법

상영비가 없는 무료 배포입니다. blblbgseoul@gmail.com 으로 '단체명/지역, 상영회 날짜, 시간, 장소'를 보내주시면 개별 연락드리겠습니다. 관심있는 단체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영화에 나오는 진 샤프의 <비폭력행동 198가지>는 https://docs.google.com/document/d/1gybVAP8Pfnz09vQRtrV6D5BSbzWR5eQRG-Z_cdoZfSU/edit 이 링크에 있습니다. 영화와 함께 홍보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혁명을 시작하는 방법' 소개글

이집트 카이로 타흐리르광장(Tahrir Square)에서 멀리 떨어진 미국 보스톤의 노동자 거주지역. 한 나이 든 지식인이 그의 연립주택 근처를 어슬렁거리고 있다. 그의 이름은 진 샤프(Gene Sharp). 백발에 80대 중반이며 난초를 키우고 있는 그는, 아직도 인터넷을 완전히 익히지 못했으며 전혀 위험한 인물로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전 세계의 독재자들에게 그의 생각은 그들의 권력을 끝장낼 위협적인 기폭제로 작용했다.

그의 이름은 학계 및 소수의 사람들에게만 알려져있었다. 그러나 비폭력혁명에 관한 그의 글 <독재에서 민주주의로(From Dictatorship to Democracy)>가 40여 개의 언어로 번역되고 인터넷에서 무료로 퍼지면서, 독재정권 하에서 민주주의적 자유를 갈망하는 새로운 세대의 시위대에게 큰 영향을 끼쳤다. 그리고 그의 생각은 저 멀리 버마, 태국, 보스니아, 에스토니아, 이란, 인도네시아, 짐바브웨, 베네수엘라, 그리고 현재 시리아, 이집트 및 다른 중동지역에 뿌리를 내렸다.

로우리 애로우(Ruaridh Arrow) 감독의 다큐멘터리 <혁명을 시작하는 방법(How to Start a Revolution)>은 전 세계 민주주의를 위해 투쟁하는 활동가들에게 진 샤프(Gene Sharp)의 연구가 어떠한 영향을 끼쳤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상영회 기사 <독재정권 끌어내린 책의 여행…버마에서 시리아까지>
http://www.media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316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