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315일 날씨 맑음 1. 8시쯤 일어났다. 다행이 모기는 없었다. 샤워를 하고 바로 가서 토스트빵 계란후라이 야체셀러드를 시켜 먹었다. 가지고 있는 사과도 하나 깎아먹었다. 같은 방의 프랑스인은 콩고비자를 알아보러 프랑스대사관에 간단다. 밖으로 나왔다. 말라위 지도 얻으러 여행정보센터를 찾는데 안보인다. 올드타운에 있다는 한국식당도 못찾겠다. 대사관들이 모여있는 시티센터로 가야겠다. 2. 미니버스 맨뒷자리에 끼어 시티센터로 갔다. 중국식당간판은 보이는데 한국식당은 안보인다. 저기 도서관이 보인다. 들어가니 규모는 작지만 분위기가 좋다. 여행사진집을 꺼내 책상에 앉아 보았다. 30년동안 여행을 한 기록이다. 도서관을 나와 길맞은 편으로 가는데 작게 한국식당간판이 보인다. 찾아서 들어갔다. 3. 천장이 높은 고급레스토랑이다. 한국주인은 안보인다. 매뉴를 보니 김치찌게는 없다. 비빔밥을 시켰다. 김치를 따로 시켜야한다. 하나 시켰다. 김치가 나오는데 양배추김치다. 실망이다. 비빔밥과 스프가 나온다. 비빔밥을 뒤적거리는데 고추장이 없다. 달라고 하니 고추장 푸러 갔다며 우선 간장에 먹으란다. 내가 말했다. 고추장은 비빔밥에 포인트다. 고추장을 가져오는데 이건 제대로된 고추장이다. 가져온 고추장을 욕심을 내 거의 다넣어 맵게 비벼먹었다. 고추장 맛에 비빔밥을 먹었다. 4. 저쪽에서 한국말이 들린다. 주인아줌마에게 비밥밥 잘 먹었다고 하니 일본인인줄 알았단다. 주인아저씨도 와서 대화를 나누었다. 말라위 이민 1세대란다. 70년도에 공사를 따내서 앤지니어로 일하다가 눌러 앉았단다. 그러면서 딸 자랑을 한다. 한 딸은 유엔에 근무하는데 지금 수단 남쪽 분쟁지역에 있단다. 주인아줌마 기름에 고추장을 볶아 통에 담아준다. 비빔밥 인삼차 먹은 값을 한사코 받지 않는다. 한국인심이다. 아니 한국에선 거의 사라져가는 인심이다. 5. 다시 미니버스를 타고 돌아왔다. 다시 올드타운의 한국식당을 찾는데 못찾겠다. 인터넷을 하고 슬리퍼를 사고 말라위 지도를 샀다. 숙소로 돌아와 레스토랑에 앉아 지도를 보면서 말라위를 다닐 일정을 생각했다. 섬을 들어가는 페리날짜 맞추기가 까다롭다. 맥주를 마시고 야체커리를 저녁으로 먹었다. 금요일 저녁이라 사람들이 많다. 한 술취한 남자가 주정을 하다 끌려나간다. 6. 내일 호수가로 출발해야겠다. 고추장도 받았고 더 이상 볼게없다. 방으로 들어가 일기를 썼다. 051007(금) (잠) 릴롱웨 에니즈레스토랑 돔 4800원(600말라위콰차) (이동) 시티센터왕복 800원 (100) (식사) 아침 토스트 계란 셀러드 960원 (120) 환타 400원 (50) 저녁 아체커리밥 2400원 (300) (간식) 맥주2병 1360원 (170) (기타) 빨래 1600원 (200) 인터넷1시간 3000원 (350) 슬리퍼 1200원 (150) 지도 3200원 (400) .................................. 총 18,720원

미니버스를 타고 시티센터로 갔다. 도서관을 둘러보았다

말라위 수도 릴롱웨는 올드타운과 시티센터로 나뉘어있다. 여기는 시티센터

코리아나 한국식당에서 비빔밥과 김치를 주문했다. 양배추 김치가 나온다

식당에서 바라본 정원

왼쪽에 보이는 고추장이 제대로 담근 고추장이다. 비빕밥을 고추장맛에 먹었다.

프랑스인은 떠나고 1층 침대에 누웠다. 침대 천장에 낙서가 보인다

실내용 샌들을 하나샀다

2005/10/25 21:50 2005/10/25 21:50

Trackback URL : https://blog.jinbo.net/aibi/trackback/421

1. 한판붙자!!
    2005/10/27 02:36 Delete Reply Permalink

그동네는 한국사람들이 잘 안가나보네여.
    선배도 한국식당주인들도 반가왔나보다.
    통 한국말을 할 기회가 없다가 하면 좀 생소하지 않나?

2. aibi
    2005/10/31 16:14 Delete Reply Permalink

한판붙자!!)이 주인들도 내 머리모습을 보고 일본인인줄 알았데요. 처음에 한국인인줄 알았으면 더 잘차려 줄걸 그랬답니다.-_-
    다르에스살람에서 한국인남자 만나서 한달치 수다를 다 떨었지요. 아프리카 석달동안 여행자 세명 만났네요. 박찬호 초기 뜰때 빠다 한국인 발음 수준으로 갈려면 얼마를 더 외지에 있어야 할지 모르지만 아직은 한국말 자연스럽네요.^^

« Previous : 1 : ... 283 : 284 : 285 : 286 : 287 : 288 : 289 : 290 : 291 : ... 706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