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새 해에 도전

2018년 왔어요.

우리의 운동의 씨앗이 될 수 있는 공간에서 모여서
지난 일 년 동안 벌어진 일들을 생각하고
올 해 계획을 합시다.

일 년 전에 여기 저기 운동과 시위들이 벌어졌어요. 광장들이 다 가득하지 않았어요?
무정부주의/아나키즘은 인기가 많아졌어요. 트럼프 정권에 맞서는 나라는 특히 그렇지만 여기도 여성주의 운동 비롯해 권력을 도전하는 운동이 활발해진 것 같아요. 그러나 관심에서 행동으로 옮기기에는 동지를 사귀는 공간이 필요해요. 아는 무정부주의자가 없을때 그냥 가서 정보를 얻는 것 뿐만 아니라 사람을 만났 수 있는 열린 공간 말이에요. 그래서 신년을 맞이하면서 이런 공간들을 재정비하고 확장하자는 제안이에요.
아지트와 같은 자주 사용하시는 공간이 있으신가요? 거기에 조금이라도 어떤 행사를 조직할 생각이 있으신가요? 그러면 알려주시고 (ho_lee@riseup.net) 이를 통해서 공간들간의 관계 망을 강화합시다.

이 제안은 미국의 동지들과 같이 해요. (https://crimethinc.com/2017/11/15/january-20-2018-build-the-base-take-the-initiative-a-call-to-expand-our-capacity)

미국 동지들의 투쟁 소식을 좀 전달하고자 해요. 미국이 제국 중심이 있기 때문이 아니라 그냥 개인적인 관계 때문이에요. 그리고 국경 너머와도 같이 투쟁해야 하기 때문이에요. 우리의 주변에 벌어지는 투쟁들과 연결시키고요.

소외 미국에 작년 일월 말에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을 하자마자 항쟁이 일어났어요. 사람들은 열렬한 시위했는데 (https://crimethinc.com/2017/01/20/j20-live-updates) 국가는 몇 백 명을 잡고 “범죄를 저지를 목적으로 모여 있는” 혐의로 그 모두들을 수십 년 동안 감옥에 가둬 놓겠다고 협박해 왔어요. 이제야 그 재판이 막 시작되었습니다.
 
또 (소위 Dakota주에) Standing Rock이라는 데에서 식민 지배로부터 자유로워지려는 원주민들은 모였고 오염의 위협으로부터 물을 지키려는 모든 이와 연맹하고 석유 수송 관로 건설에 저항했어요. 거기에도 국가와 기업은 손을 잡고 이라크에서 했듯이 군대를 동원하여 전반적인 반란 대책을 펼쳤어요. https://www.unicornriot.ninja/black-snake-killaz-2017/ (다큐 동영상)

트럼프 정권과 같이 파시즘을 비롯해 각종 반동적이고 우월주의적인 극우파 운동이 돌아왔어요. 이에 대항하여 난민과 이민 그리고 결국에 소수자인 우리 모두를 위해 사람들은 항공을 점거하고 길에서 싸웠어요. 이는 8월에 (Virginia주) Charlottesville에서 우파가 저지른 살인과 같은 위험을 무릅쓰면서 말이에요.    
https://crimethinc.com/2017/08/18/from-j20-to-charlottesville-repressing-dissent-from-above-and-below  

우리는 탄압 앞에 단결하고 어려운 동지들을 지원해야 해요. 우리의 주변에도 국가 탄압을 받고 있는 동지들을 알아보고 지원합시다. 올림픽을 비롯해 국제 정치의 쇼를 대신 할 수 있는 모험의 길을 찾고 우리를 위한 도전을 합시다.
모든 것을 바꿉시다!

자기가 사는 데에서 조직합시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