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도쿄에 생겨난 피자매연대 운동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irregularrhythmasylum.blogspot.com/2009/02/blog-post_16.html 에 있습니다. 직접 일본어를 읽고 이해하시는 분들은 위 기사를 읽어보세요.

인간이 있는 곳이라면 국경에 상관없이 어디에서든 억압과 차별에 반대하는 대안운동이 벌어집니다.
환경과 월경권을 지키기 위한 여성들의 대안생리대 운동 역시 경계를 넘어 퍼지고 있습니다.
2008년 여름에 도쿄에서 만들어지고 있는 피자매연대 운동에 대해 잠시 소개해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관련 글은 http://www.dopehead.net/board/zboard.php?id=blood&no=10402 에 있습니다)
드디어 일본의 피자매 활동가들이 지난 2월 20일 금요일 저녁 도쿄의 코엔지에 있는 '아마추어의 반란'이라는 곳에서 대안생리대 만들기 공개워크샵을 갖고, 앞으로 매달 이와 같은 모임을 개최한다고 합니다.

한국의 피자매연대 활동가들은 초창기부터 일본의 활동가들과 활발하게 교류해왔고요, 얼마 전 일본에서 온 활동가에게 저희들이 응원과 연대의 메시지를 담아서 보냈습니다.
그 메시지가 2월 20일 도쿄에서 열렸던 대안생리대 만들기 공개워크샵에서 상영되었다고 해요.

그리고 다시 또 한 명의 일본 활동가가 3월 초 한국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이 친구는 도쿄 워크샵 장면을 담은 동영상을 갖고 온다고 해요.
그래서 이 친구와 함께 이 동영상을 관람하고, 간담회를 갖을 예정입니다.
한국 피자매연대 홈페이지 http://bloodsisters.net 를 통해 곧, 장소와 일정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일본과 한국에서 그리고 또 다른 많은 곳에서 피자매연대 운동이 보다 활발하고 널리 퍼지게 합시다!

아래 사진은 이번에 일본 피자매 활동가들이 만든 달거리대들을 엮어 만든 걸게천입니다.
멋지지 않나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