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복 (2007/12/30 15:36)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조선일보 인터뷰는 잘못된겁니다. 조선일보는 단순히 보수적 가치를 지향하는 언론이 아니라 해방전에는 일본제국주의에 부역하고 해방이후에는 군사독재정권과 자본의 부역한 언론이라고도 부를수 없는 언론입니다.

    저는 주사파들의 패권주의가 진절머리가 나서 탈당한 사람인데요 그래도 조선일보 인터뷰는 잘못되었다고 봅니다. 조승수가 하건 김창현이 하건 노회찬이 하건 조선일보 인터뷰는 잘못된겁니다.

    명백히 잘못된걸 가지고 전선을 위해서 말하지 말아야 된다는건 주사파식 사고방식인듯 하네요.
  • 루시앙 (2007/12/28 23:15)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웃기는 일은 조승수 소장의 인터뷰에 공감하는 당내 좌파라 자칭하는 대부분의 당원들이 그래도 조선일보와의 인터뷰는 좀 그랬다는 듯한 꼬리내리는 모습을 보이는 것 일겁니다.

    조선일보와의 인터뷰 금지 자체가 웃기는 일이구요
    (의미도 없고 전술 전략도 없고.... 아무생각없는 치기같은 ?)
    서로 전쟁하는 적국사이에도 협상이란 걸 하는데
    무슨 의도로 인터뷰금지 같은 치졸한 발상을 했는지... 어이가 없을 뿐입니다.

    암튼 조승수 소장을 엄호하지는 못할 망정 당론을 어기고 조선일보와 인터뷰한 자체는 잘못됐다는 식으로 꼬리마는 듯한 태도는 뭐랍니까?

    궁지에 몰린 몇몇 주사 악다구니들의 막말에도 멈칫하는 의지를 가지고 혁신은 무슨 혁신이며 재창당은 무슨 재창당이랍니까?

    전술적으로도 조선일보와의 인터뷰에 적절치 못한 부분이 있었다고 멈칫하는 순간 전선은 주사 종복주의 척결이란 인터뷰 내용이 아니라 당론을 어기고 인터뷰 한 것에 그어지는 겁니다. 그럼? 또다시 소모적인 논란만이 쳇바퀴 돌겠죠

    조승수 소장의 인터뷰가 단지 당론에 위배됐다는 걸 빌미로 퇴진 압박을 받고 있는 주사들은 조승수 소장에 공격을 집중함으로서 자신들을 죄어오는 가중되는 압박을 벗어나려 하겠죠.

    소신에 기반한 당론위배가 범죄도 아니구....참..
    분명한건 조승수 소장 엄호에 실패하면 심상정의원의 비대위도 유명무실해 질거라는 겁니다

    저들이 노리는 것도 이 지점이구요
  • 새벽길 (2007/12/28 16:32)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에밀리오님, 그에 대해서는 조승수 소장의 미디어오늘 인터뷰 기사를 보세요.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63915
    "조선일보 인터뷰 금지 알았지만…"
    [인터뷰] 조승수 진보정치연구소장…"대선 문제, 침묵은 곤란"

    먼저 전화가 와서 사실확인을 한 것을 인터뷰라고 하여 과장하는 조선일보나 황선씨나 문제가 있고요, 조승수 소장이 이렇게까지 될지 몰랐다는 점은 경솔한 지점이라고 봐요.

    하지만 이것이 그렇게 문제가 될 지점인지는 의문입니다. 조선일보에 대한 입장이 모든 것의 판단기준점도 아니고요.
  • 에밀리오 (2007/12/28 16:10)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후덜덜 ㅠ.ㅠ
  • 에밀리오 (2007/12/28 16:04)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제 소견이니 가르침을 주시길 바라며 ^^ 첫번째는 당론으로 되어 있는 점이고, 두번째는 조선일보에서 의도적으로 왜곡하려고 할테니까였어요 ^^

    // 물론 이런 의견과 상관없이 어떤 사안에 대해서 '운동진영에 불리하니까 쉬쉬하자' 라는 주장에 대해서는 명백히 반대하고 있어요. 소위 이야기 하는 '적들에게 구실이 되어 준다는 이유로 쉬쉬하는 거런 점들'요.

    그리고 황선 부대변인은 지금 조승수 전 의원의 문제제기에 대해서 논하는 것이 아니라, 본질을 벗어난 상황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는 거니까요.

    그리고 첫번째 부분은 제가 잘 모르니까, 그냥 그런거 같다는 점이었고, 두 번째 부분은 사실 조승수 전 의원이 한 마디 한 걸 조선일보가 일파만파 부풀렸다고 생각하긴 해요. 하지만, 의도했든 의도했지 않든 빌미가 되긴 한다고 생각해요.

    두 번째 이유는 그냥 그렇다는 생각이고, 첫번째 이유는 당론이니까... 라는 건데 사실 소신 따라서 바뀔 수도 있지 않나는 생각도 들고 그렇네요.

    그런 의미에서... 왜 문제가 안 되는지, 그리고 왜 문제가 된다고 하는지 모르시겠다고 하시는 이유를 좀 설명해 주셔요 ^^ 배워야 살지요 ^^*
  • 삐딱선 (2007/12/28 15:32)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나 저거 쓸 땐 당원 아니었3~이라고 오리발 내밀면 어쩌죠?^^
    (암튼, 저와 같은 성씨인 게 괜히 기분 나쁜 또 한 사람 추가)
  • 충분 (2007/12/28 13:24)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위 글로 봐선 황선이 조승수 비판할 자격 충분한 듯 하군
  • 행인 (2007/12/28 11:20)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에밀리오/ 조선일보 이너뷰가 왜 문제인지에 대해서 설명 좀 부탁드려요. ^^ 저는 1999년까지 안티조선하다가 걍 때려 쳤어요. 안티조선하는 것들이 조선찌라시 하는 거하고 똑같은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더만요. 당에서 조선일보에 이너뷰하지 말라는 방침을 세운 적이 있어요. 물론 제가 안티조선에 집단적으로 활동하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는 계속 조선찌라시와 거리를 두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조승수 전 의원 건은 도대체 왜 문제가 된다고 하는지 모르겠어요. 조선찌라시와의 이너뷰를 가지고 펄펄 뛰는데 사실 그건 조승수가 진짜 비판하고 싶은 것을 감추기 위한 물타기 정도거든요. 황선은 걍 입을 다물고 있어줬으면 좋겠어요. 얘가 논평내면 사람들이 다 웃어요... ㅠㅠ

    산오리/ 대선과정에서 당 대변인실을 후보 대변인실에 통합시켜버렸습니다. 물론 거시기 거시기한 인물들이 주도했더랬죠. 쓔앙... 암튼 이 과정에서 당 대변인이었던 김형탁 전 대변인이 문제제기를 했다가 씨알도 안먹히자 물러나와버렸고, 대선이 진행되는 과정은 물론 지금까지도 대변인을 못 세우고 있는 거죠. 환장할 노릇입니다....
  • 행인 (2007/12/28 11:16)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삐딱선/ 헉... 이렇게 빨리 조치를 취하시다니... 혹시 부담을 드린 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죄송하구요... 양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산오리 (2007/12/28 08:39)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대변인은 오데로 갔대요?
  • 이전 페이지
  • 다음 페이지
  • 첫화면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