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정기총회 결과 알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진보네트워크센터입니다.

지난 2021년 2월 25일(목) 오후7시 30분, '개더 타운' 온라인 총회장에서 진보네트워크센터 2021년 정기총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올해에는 오프라인으로 만나지는 못했지만, '개더 타운'이라는 플랫폼을 통해 오프라인 총회와 유사하게 실시간으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사전에 공개된 총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총 15분이 의결에 참여를 해주셨고, 실시간 온라인 총회에는 총 27명의 회원이 참석해주셨습니다.

다음은 2021년 총회의 의결 사항입니다.
2020년 사업보고 및 결산보고, 정관개정(안) 및 임원선임(안), 2021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의 상세한 내용은 총회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center.jinbo.net/emeeting2021/

 

1. 보고안건

2020년 사업보고 및 결산보고, 감사보고서 등의 보고안건이 별 이의없이 통과되었습니다.

2. 정관개정(안)

정관개정(안)이 제안과 같이 통과되었습니다. 수정된 정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정안>
제3조 (사업) 본 단체는 위 목적을 위해 다음의 사업을 수행한다.
1. 사회운동의 올바른 정보화를 위한 기반을 구축·운영
2. 각 사회운동 영역의 소통과 연대를 위한 부문 및 지역의 네트워크 건설
3. 인터넷 서비스 운영
4. 사회운동의 데이타베이스 구축
5. 사회운동의 정보화를 위한 자문 및 교육
6. 표현의자유, 프라이버시, 개인정보보호, 망중립성, 정보접근권, 정보문화권 등 정보인권 옹호
7. 올바른 정보화사회 구현을 위한 연구 및 정책 마련 및 실천
8. 진보적인 국제네트워크와의 연대
9. 기타 사업

정관개정안에 대해서 다음과 같은 의견이 제시되었습니다.

"'프라이버시'를 좀더 우리말로 옮길 수 있으면 좋겠지만, 장기적인 과제이겠네요."

"정보 자체가 권리가 되는 것이 아니라, 정보에 대한 보편적 접근권의 측면이 좀더 명확하게 드러났으면 합니다."

3. 임원선임(안)

임원선임(안)이 제안과 같이 통과되었습니다.

그 결과 다음과 같이 대표, 감사, 운영위원이 재선임되었습니다.

  • 대표 : 오병일
  • 감사 : 양희진
  • 재선임 운영위원 : 권순택, 이병록, 이종회, 김도형, 김명준, 신기섭, 이성우, 이동영, 윤현식, 김정우 (2021~2022)


※ 2020년 총회에서 선임된 기존 임원은 임기가 유지됩니다.

  • 운영위원 : 김지희, 백정훈, 한가람 (2020~2021)


임원선임(안)에 대해 다음과 같은 의견이 제시되었습니다.

"2022년에는 운영위원에서 성별다양성을 좀더 확인할 수 있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임원들의 간단한 약력이 표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2년 총회에서는 이러한 의견들을 반영하여 안건을 제출하도록 하겠습니다.

4. 2021년 사업계획과 예산안

2021년 사업계획과 예산안도 이의없이 통과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총회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업계획과 예산안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의견이 제시되었습니다.

"혹시 가능하다면 사무국의 '교육 등' 부분에서 '성평등교육'을 앞으로 뺄 수 있을지 싶네요."

"공동체 서비스 지원 중단은 어쩔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가능하면 구인구직 게시판만은 좀 어떻게든 사회운동 공동의 구인 창구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방법을 찾아보면 좋겠습니다 ㅠㅠ"

"계획 잘 들었구요. 무엇보다 좋은 사업이라고 생각하는데 처음 얘기한 것 인공지능에 대해서. 작년에도 잘 해왔다고 생각하는데 꾸준히 열심히 해서 인공지능이 전체적으로 봐서도 큰 흐름이고 아직은 시작되는 단계이기 때문에 시민사회 발언권을 많이 확보할 수 있도록 거기 중점을 두고 활동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5. 단체 사진

비록 온라인 총회였지만 총회 후에 참석자들의 아바타들은 단체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21년 총회에 참석해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내년 총회 때에는 오프라인으로 뵐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진보네트워크센터는 2021년에도 정보인권 옹호를 위해 새로운 길을 열어나갈 것입니다. 참여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진보네트워크센터 드림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