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놀다가 가는 거지

 DJ DOC의 이하늘이 블라블라 떠들다가, 마지막에 이렇게 말했다. 아니 정확하게 나는 그렇게 들었다.

 

  "놀다가 가는 거지요."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자막은 "놀아보는겁니다."라고 적혔다. 아니 그렇게 보았다. 그래서 나는 생각에 빠졌다. 놀다가 간다는 저 황홀한 말을 왜, 놀아보는 거라는 흔한 말로 되적었을까.

 

   우리는 놀다가 가는 세상에 대해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지도 모른다. 한평생, 기껏 살아봐야 백년쯤. 놀려고 맘먹으면 삭신이 눅진눅진해지지까지 아무리 땡겨봐야  칠십년. 이거밖에 못 노는데. 그래서 결국 하늘의 도에 닿은 사람만이 놀다가 가는 세상의 이치를 아는 법. 어찌 다 알겠나. 그래 그렇지.

 

   여튼 나는 이제 거듭 국내용 문학에 지쳤다. 우리끼리 즐겁고 우리끼리 정치적으로 옳바른, 우리끼리의 놀이문화가 지루하다. 놀다가 가려면 좀 많이 놀아야 한다는 것. 이사람 저사람 이방법 저방법 이곳 저곳 다양하게 놀다가 가야 원한이 안남는다는 것.

 

  결심이 서면 그날로 바로, 술취한 날 바로, 확 떠나야하는 것이다. 진보넷 블로그 그동안 놀아줘서 참으로 고마웠다. 이제 국내용문학을 접은 소저는 빈둥빈둥 갈곳을 찾아 볼 참...뭐가 이리 거창한가.

 

그동안 땅콩의 키만큼 쑥쑥 자라왔던 시간들. 그걸 모두 기록하게 해준 이 공간이 얼마나 감사했는지. 언젠가 이 원수는 갚고 말테다. 그래서 새로운 공간이 생기면 다시 모두 열어둬야지.

 

그동안 찾아와주는 친구들이 혹 무슨 일이 생겼나 걱정할까봐, 서운할까봐, 주저리주저리. 다음 개봉박두까지. 쫌있다 보자고. ^^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