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esang (2013/02/06 18:32)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흥미있게 읽었습니다....

    진료비 = 내가 낸 보험료 + 국가가 내는 급여 + 내가 내는 비급여

    그런데, 위의 공식에서 "국가가 내는 급여"가 건보에서 내는 돈이 아니라 별도로 국가가 재정에서 지출하는 것인가요? "내가 낸 보험료"는 확실히 건보에서 지불하는 금액일 테구요...
  •  Re : 쇼조게바 (2013/02/06 19:28) DEL
  • 그것도 건보에영.. 그림으로 그릴라다가 관뒀는댕... ㅡㅅ ㅡ; 꺄악 다음에 참세상 인포그래픽으로 더 정밀하게...ㅡㅅ ㅡ;
  •  Re : 쇼조게바 (2013/02/06 19:31) DEL
  • 건간보험에서 나오는 돈이 내가 낸 보험료랑 검보가 내주는 돈 두 개로 구성돼 있는데 체감하기에는 다 국가에서 내 주는 기분이라 굳이 나눠서 썼어여 그게 더 혼란스럴 슈도 잇겟긔
  • heesang (2013/02/06 03:22)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오. 감사합니다!

    그런데 이름이 원래 있어요: "자본론 함께 읽기" ㅎㅎ
    그리고 태그도 있어요: http://socialandmaterial.net/?tag=read_cap
    심지어 메뉴에도 있어요: 블로그 - 자본론 함께 읽기

    "자본론 바로 읽기"로 했다가 하나라도 틀린게 나오면 저 완전히 망합니다. "자본론 나름대로 바로 읽기" 정도가 적당하겠네요 ㅋㅋ
  •  Re : 쇼조게바 (2013/02/06 14:33) DEL
  • 그렇지 않아도 처음에 그린비 블로그에서 이사하실 때 이엠이 태그를 달아줬던 기억이 있어서 찾아봤던 건데 제 안구가 삐었었나봐요 어젠 못 봤.. -_-

    자본론 함께 읽기였군녀 글치 않아도 복습하면서 볼 궁리를 하고 있는데..ㅎㅎ
  • okcom (2013/02/05 21:41)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요즘은 부쩍 까칠한 공보다 H님이 더 멋있는 듯..ㅎㅎ 이 글 다시 보니 첨부터 멋졌네용.
  •  Re : 쇼조게바 (2013/02/05 22:00) DEL
  • 흠흠 듣고 보니 그런 면이 없지 않아 있네요잉... ㅋㅋ
  • 아몬드문어 (2013/01/30 03:15)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보면 볼 수록 좋은 듯요. ㅎㅎ
  • 염둥 (2013/01/26 06:37)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결혼생활도 블질처럼 재미나게 할 듯. 아, 기대되ㅣㅁ. 그런디, 결혼하면 아마 뎡야가 가사노동을 짝보다는 훨씬 더 많이 하게 될 거 같음. 결혼생활에 관한 고민도 뎡야가 훨씬 더 많이 할 거임. 그러나 짝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 거 같음. 이것은 저주가 아닙니다. 좌우지간 결혼포스팅 기대..기대.ㅡ.
  •  Re : 쇼조게바 (2013/01/26 10:26) DEL
  • 저도 그래서 애초에 역할분담을 애인에게 더 많이 할당해서 실질적(?)으로 균형을 맞추는 방향으로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어요. 같이 사는 초반에는 일을 나열해서 누가 잘 하고 있나 표룰 짜본다거나.. ㅋㅋ 뭐 그런 실용적인 걸 해야겠구 결혼 생활 고민은 내가 더 많이 할 것 같아요 근데 걔는 대가리에 무슨 생각이 가득 들었는지 잘 모르겠네욘 ㅋㅋ
  • okcom (2013/01/22 23:24)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우와 뎡야핑님.. 예전에 제가 말씀드렸던 고민 또는 질문도 이러한 맥락이었던 것 같아요. *현장*에 계신 분이니 앞으로의 고민과 견해도 저 따위에게 투척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Re : 쇼조게바 (2013/01/22 23:49) DEL
  • 아이참.. 그랬구나..< 듣고 보니 그랬던 것 같네요.. 내가 뭐라 그랬떠라.. -_-;;;; 다음 달 쯤에 다시 얘기해 보아요 호호....<
  • 산초 (2013/01/21 15:03)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지금도 좋은 목소리예요.^^
    하여간 지금보다 이전에가 더 좋았단 말씀이시군요?~~
  •  Re : 쇼조게바 (2013/01/21 16:16) DEL
  • ㅋㅋㅋㅋ 아 좋은 반응입니다요... 자다 깨서 글 쓴 보람이 있네영 ㅋㅋㅋ
  • kabbala (2013/01/20 03:20)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수집물을 버리지 않고 꼭 끝까지 간직하시길 빕니다.
  •  Re : 쇼조게바 (2013/01/20 20:52) DEL
  • ㅋㅋ 나중에 늙고 어려워지면 팔아버릴 거에요...< 일천만원씩 한 재산 될 거라 기대 ㅇㅇ
  • 염둥이 (2013/01/16 01:51)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잘 살아요.- 염둥이
  •  Re : 쇼조게바 (2013/01/20 00:32) DEL
  • 이걸 보고 뭐라 해야 할지.. 모르겠어서 -_-;; 모르겠엄;;
  • 무연 (2013/01/15 00:33) 댓글에 댓글 달기 : 지우기
  • 세상에 야오이 장르만 900권이 넘는다니!!! 굉장합니다. 서브컬처를 애정하는 자로서 뎡야핑님을 향한 존경의 마음이 생기려고 하는군요(-_-).

    그나저나 뎡야핑님이 정말 결혼을 하는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작년에 결혼에 관한 이야기를 처음 들었을 때는, 결혼할 생각이 있는 거구나, 라는 생각 정도만 들었는데 근래들어 facebook이나 블로그에 결혼에 관한 이야기가 올라오고 날짜도 잡혔다고 하니까 왠지 실감이 난다고 할까요? 하여튼 뎡야핑님의 결혼 준비가 무탈하게 잘 진행되면 좋겠습니다(^-^).

    참, 그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에는 뎡야핑님에게 좋은 일이 많이 생기기를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  Re : 쇼조게바 (2013/01/15 12:43) DEL
  • 존경해죠 하앍 무연의 존경을 받고 싶다...<

    제가 워낙 추진력이 있어서 한 번 하겠다고 하면 빨리 해버리는지라... ㅋㅋㅋㅋ 고마워요 무연.. 결혼식날 일등으로 와줘<
  • 이전 페이지
  • 다음 페이지
  • 첫화면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