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컨퍼런스 체인지온@공룡, 올해는 "재난과 위기, 물리적 거리를 넘어 서로의 고통에 사회적으로 연대하기"를 주제로 세 분의 연사를 모시고 진행합니다-
 
★ 11월 6일(금) 오후 2시~6시
★ 유튜브 라이브 (채널 : ‘체인지온 at 공룡’)
 
2020년 우리는 코로나 19라는 위험을 겪어내고 있습니다. 달라진 일상이 쉽게 회복되지 못할 거라는 불안과 함께 코로나19 이후의 사회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넘쳐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현재의 위기와 위험은 기존에 존재해왔던 우리 사회의 구조적 문제와 결합되면서 재난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재난 상황 속에서 고통은 평등하지 않습니다. 불평등한 구조의 사회에서 재난으로 인한 고통은 다르게 요구되고, 강화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여기서 우리에게 필요한 질문은 어디를 향해야 할까요.
 
여러분이 바라는 안전한 일상, 안전한 사회는 무엇인가요. 코로나19 이전으로 돌아가는 것일까요? 코로나19의 세계적인 유행이 앞으로도 예상되는 가운데 이 위기가 극명하게 보여준 사회적 불평등과 갈등은 더욱 심화되고 있습니다. 지금의 재난과 위기가 어디로부터 왔는지. 그래서 지금 이 시기 우리는 지난 무엇을 평가하고, 이후 무엇을 상상해야 하는지. 이를 위해 지금 무엇을 해야 하는지 함께 고민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재난과 위기, 물리적 거리를 넘어 서로의 고통에 사회적으로 연대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2020 체인지온@공룡]은 11월 6일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됩니다.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20/11/05 13:10 2020/11/05 13:10
http://blog.jinbo.net/com/trackback/5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