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생활교육공동체 공룡(이하 공룡)은 청주시 사직동에 위치한 사회운동 단체입니다. 공룡의 활동가들은 각자의 매체를 가지고 연대 및 네트워크 활동, 매체 제작, 매체를 활용한 교육 활동 등을 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이슈에 대해 공룡의 목소리를 직접 드러내는 책과 다큐멘터리, 음악 등을 제작하고 있으며, 공룡이 만나는 사람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매체를 활용해서 표현하고 전달할 수 있도록 미디어 교육을 기획/운영하기도 합니다. 또 각각의 매체를 활용해서 지역 및 전국적인 사안에 연대 및 네트워크 활동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공룡이 활동한 지 햇수로 8년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경험이 쌓일수록 우리가 제작한 미디어가 사람들에게 충분히 닿고 있는지. 우리는 지역/마을이라는 일상의 공간에서 ‘노동’이라는 주제로 만난 사람들과 의미 있는 관계를 구성하고 있는지. 매체를 가지고 참여하는 다양한 연대 및 네트워크 활동에서 수동적인 연대가 아닌 우리 기획을 가진 우리다운 연대의 방식은 무엇일지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2017 체인지온@공룡]은 ‘미래는 스스로 오지 않는다’라는 주제로 1개의 주제강연, 그리고 미디어 제작/교육/연대 및 네트워크 활동 세 가지 영역에 해당하는 각각의 공룡의 사례 발표(총 3개), 공룡이 지향하는 활동에 상상력을 더해 줄 사례에 대한 발표(총 3개) 등 6개의 사례 발표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미디어를 가지고 혹은 미디어를 통해 공룡이 하는 활동은 지금까지 어떤 변화를 만들었는가를 되짚어 보며, 공룡이 만들고자 하는 변화에 대해, 변화의 방향과 변화를 가능하게 할 상상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누는 자리를 갖고자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일시 : 2017년 10월 31일(화) 오후 1시~5시
○ 장소 : 동부창고34 (옛 연초제조창, 청주시 청원구 내덕동 201-32)

○ 웹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mediagongryong/ (비영리미디어컨퍼런스 '체인지온 at 공룡')

 

○ 참가대상 :
- 비영리 미디어 활동에 관심있는 누구나
- 공동체를 강화하는데 미디어 활용의 필요성을 느끼는 지역 비영리 기관 및 단체, 공동체 활동가
- 미디어교육 교사와 참여자, 미디어활동가 및 독립영화 감독 등 대안/독립 콘텐츠 생산자

 

○ 참가비 : 10,000원 (단체 참여시 할인)
○ 주최 : 생활교육공동체 공룡
○ 파트너 : 협동조합 뭉클
○ 후원 : 카카오, 다음세대재단

 

참가신청 하러 가기 >

https://docs.google.com/forms/d/19mPIZwKBA4MUG3XR-Exglts_6_2J6EvBX3ImvHG8rpg/edit#response=ACYDBNg3MFj4g8NsdPwWNG19_BRe_H8zR-d-CZRmUT6X7TtXMWDAkx_HCrkWuT8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17/10/19 21:00 2017/10/19 21:00
http://blog.jinbo.net/com/trackback/5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