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 목록
-
- 저항의 도시공간 뉴욕 이야...
- daziwon
- 2010
-
- 칼 맑스의 경쟁론 비판 (강...(1)
- daziwon
- 2010
-
- [개강임박!] 10월 1일 금요...
- daziwon
- 2010
-
- 예술은 집단적 노동이다. {...
- daziwon
- 2010
-
- 아방가르드, 현대사, 인간의...
- daziwon
- 2010
‘철거 농성’ 경찰진압, 시너 터져 5명 사망
사고라고? 이건 살인이다.
국가가 원하는 대로 움직이지 않을 경우, 걍 죽여버리겠다는 거다.
너 안 꺼져? 그럼 죽어! 뭐 이런거다.
진짜 갈데까지 간 거다.
경찰/국가의 살육으로 최근 2개월 동안에만 그리스에서 미국 오클란드에서 한국에서 사람이 죽었다.
살아보겠다며 시위에 나온 사람들은 국가는 때리고 가두었다.
사기와 거짓, 폭력으로 얼룩진 국가의 얼굴이 만천하에 드러나고 있다.
» 20일 새벽 서울 용산 4구역 철거민대책위원회 회원들이 농성중인 한강대로변 재개발지역의 한 건물 옥상에서 경찰의 강제진압이 진행된 가운데 옥상에 설치한 망루에 불이 나자 한 농성 철거민이 안에 사람이 있다며 울부짖고 있다. 이들은 정부에 이주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하며 지난 19일부터 시위를 벌여왔다. (서울=연합뉴스)
[2보]
서울 용산구 한강로 2가 재개발지역 5층 건물 옥상에서 농성을 하던 철거민들이 경찰 진압 과정에서 시너가 폭발해 숨지는 사고가 벌여졌다.
경찰은 건물 철거를 위해 20일 오전 6시께부터 건물 안으로 병력 수십여명을 투입시켰다. 이 과정에서 살수차 3대가 건물 옥상으로 물을 계속 뿌렸고 철거민들은 화염병을 던지는 등 격렬하게 저항했다. 건물 옥상에는 42명이 남아 있었다.
오전 7시 10분. 건물 옥상 위에 설치돼 있던 망루에 철거민들이 던진 화염병의 불이 시너통에 옮겨붙었다. 7시 20분께 망루가 완전히 불에 탔고 건물 옥상은 순식간에 화염에 휩싸였다. 이 과정에서 시민 1명이 불길을 피하다 옥상에서 떨어져 숨졌고, 4명이 불에 타 숨졌다. 용산소방서 쪽은 시민 5명이 숨졌고 부상자는 17명에 이른다고 밝혔다. 현재 현장에 있던 11명의 신원이 파악되지 않고 있어 부상자와 사망자가 추가로 늘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철거민들은 19일 새벽 5시부터 철거반원과 경찰에게 화염병과 돌을 던지며 격렬한 시위를 벌여왔다. 용산4구역 철거민대책위원회 소속인 이들은 이주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주장해 왔다. 현장을 지켜봤던 김아무개(40)씨는 “경찰이 물대포를 무리하게 건물 옥상에 뿌리는 바람에 시민들이 격렬하게 저항했고 불상사가 벌어졌다”고 말했다.
용산 철거민 대책위 대표 인태순(47)씨는 “경찰의 무리한 진압으로 5명의 사람이 죽었다”며 “국가에 반드시 이 책임을 물을 것이다”고 주장했다.
현장에는 20개 중대 1600여명의 경찰이 현장을 통제하고 건물 옥상에는 감식반원들이 올라가 추가 부상자 등을 확인하고 있다. 경찰은 충돌과정에서 옥상에 있던 철거민 26명을 연행해 조사를 벌이고 있고 경찰 쪽 사상자는 없다고 밝혔다. 허재현 기자 catalunia@hani.co.kr
<1보> ‘철거 농성’ 경찰진압, 시너 터져 5명 사망
서울 용산구 한강로 2가 재개발지역 5층 건물 옥상에서 농성을 하던 철거민들이 경찰 진압 과정에서 시너가 폭발해 시민 5명이 숨지는 사고가 벌여졌다.
목격자들에 따르면, 경찰이 건물 철거를 위해 20일 오전 6시께부터 물대포를 쏘았고 옥상 위에 있던 30여명의 시민들은 화염병을 던지며 격렬하게 저항하기 시작했다. 오전 7시께 건물 옥상 위에서 갑자기 시너가 터졌고 순식간에 건물 옥상은 화염에 휩싸였다. 이 과정에서 시민 1명은 옥상에서 떨어져 숨졌고 4명은 불에 타 숨졌다.
용산소방서 쪽은 시민 5명이 숨졌다고 밝혔고 부상자는 12명에 이르고 있다. 철거민들은 19일 새벽 5시부터 철거반원과 경찰에게 화염병과 돌을 던지며 격렬한 시위를 벌여왔다. 용산4구역 철거민대책위원회 소속인 이들은 이주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주장해 왔다.
목격자들은 경찰이 물대포를 무리하게 건물 옥상에 뿌리는 바람에 불상사가 벌어졌다고 주장하고 있다.
출처: http://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334235.html
댓글 목록
나비
관리 메뉴
본문
여기도 블로그가 있었네.아무튼 뉴스도 그렇고 답답하기 짝이없다. 짜증난다.
부가 정보
ㅂㅂ
관리 메뉴
본문
국가가 원하는 대로 움직이지 않을 경우, 걍 화염병으로 지져버리려다 자기가 타죽은거 ㅇㅇ부가 정보
ㄴㄱㅂㅂ
관리 메뉴
본문
ㅂㅂ야 진실을 좀 제대로 ㅂㅂ. ㅇㅇ부가 정보
uGonG
관리 메뉴
본문
정말 분노할 일이야. 용산4가 건물 옥상 가건물은 정말 약해보이고, 좁아 보이더라.(아 그리고 이 블로그는 내 개인블로그는 아니고 팀블로그얌^^)
부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