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NGA특강] 민족/국가주의의 신화와 갈등구조: 중앙아시아, 동유럽, 케냐, 멕시코

지구지역행동네트워크 <글로컬액티비즘센터>가 특강 "민족/국가주의의 신화와 갈등구조: 중앙아시아, 동유럽, 케냐, 멕시코"를 마련하였습니다. 9월1일(금)부터 시작되는 이 특강에 많은 관심과 참석을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구지역행동네트워크 <글로컬액티비즘센터> 2017 특강1

 

민족/국가주의의 신화와 갈등구조: 중앙아시아, 동유럽, 케냐, 멕시코

 

민족주의와 국가주의는 우리가 몸담고 있는 지구지역의 지정학적 특성들과 맞물리면서 때로는 통합의 논리로 때로는 충돌의 지점으로 작동했습니다. 이 둘은 신화가 되어 구성원들의 정체성을 형성하거나 폭력적 지배 메커니즘이 되었습니다. 이번 특강은 민족/국가주의가 갖는 지역적 특성과 그 지역에서의 특징적 양상을 살펴봄으로써 지구지역 이해에 다가가고자 합니다. 많이 오셔서 함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일시] 9월1일(금), 9월8일(금), 저녁 7시-10시.

[장소] 지구지역행동네트워크(지하철 7호선 남성역 인근)

 

9월 1일 (금) 저녁 7시

[1강] 러시아 혁명과 중앙아시아 이슬람 / 고가영(서울대 아시아연구소)

[2강] 동유럽의 지정학적 위치와 민족국가 성립과정 / 오승은(지구지역행동네트워크)

 

9월 8일 (금) 저녁 7시

[3강] 케냐 마우마우 재판과 식민지 국가폭력 / 염운옥(고려대 민족문화연구원)

[4강] 멕시코 혁명과 메스티소 민족주의 / 박수경 (지구지역행동네트워크)

 

[수강료] 8만원

[입금계좌] 국민은행 772037-04-004712 (사)지구지역행동네트워크(글로컬센터)

[신청기간] 8월27일까지, 참가비를 납부하시고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참가신청] https://goo.gl/forms/OEz3LvLLqKNdApII3

[문의] 02-593-5910 | glocal.activism@gmail.com

Facebook.com/NGASF | Twitter @NGASF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