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적_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_장애인활동지원사_노동자를_개무시하네
요즘은 A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장애인이용자와 활동지원사를 잡기로 작정을 했나봅니다. 자신들의 입장은 있을 수 있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기는 치지 말아야죠.
#민주노총 #민주노조 활동가 동지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협의회 소속의 A센터가 장애인활동지원사 노동자들에게 하는 이런 행동들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실지 궁금합니다.
A센터가 고지하는 내용은 이렇습니다.
─────────────
A장애인자립생활센터 근로원칙 준수 관련 안내사항
현재 정부는 장시간 근로를 방지하기 위해 연장 및 휴일근로를 제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A센터는 정부 지침에 따라 다음과 같이 근로원칙을 적용하고자 하오니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기 : 2022년 9월 1일(목)부터 적용
- 내용 :
① 일일 근로시간 8시간 이하로 근무
② 월 근로시간 174시간 이하로 근무
③ 심야 및 휴일근무는 총 근로시간 대비 50% 미만으로 근무
- 근무 관련 관리방법 :
매일의 결제내역 확인 예정으로 근로원칙 적용사항이 이행되지 않을 시, 담당 코디네이터가 해당 활동지원사에게 준수 요청을 드릴 예정.
A센터의 이용자와 활동지원사께서는 근로원칙 준수를 위하여 안내드린 원칙 사항을 꼭! 준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다수의 활동지원사들에 의하면 이렇게 고지하고는 다른 사업장을 소개시켜준다고 하네요. 같은일을 하면서도 여러 사업장 소속의 노동자여서 권리가 찢기는 현상. 어디서 많이 보던 일 아닌가요?
거기에 정부가 그랬다는 거짓말을 하면 다 믿을 줄 아나봅니다.
어느 활동지원사분께서 질문하셔서 관할 근로감독관 연락처를 알려드렸습니다. 금방 들통날 거짓말은 안하는게 좋겠죠. 장애인 인권운동하는 단체라고 철떡같이 믿었는데 거짓말한게 들통나면 신뢰도가 깍여요.
A센터 코디네이터분은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서 이런 조치를 취한다고 저에게 설명하더군요. 리스크는 다른게 리스크가 아닙니다. 노동자들에게 의심받을짓을 하는것이 리스크지요. 대화를 하고 설명해도 모자랄 판국에 이게 뭐하는 짓인가 싶습니다.
최근 덧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