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339일 날씨 맑음 1. 7시반에 일어나 1층에서 아침식사를 했다. 토스트빵에 티 과일에 후레이크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먹고 밖으로 나와 걷기 시작했다. 걸어가는데 어제 밤 어렴풋이본 킬리만자로가 보인다. 80년대를 풍미하던 모가수의 노래 덕택에 우리모두가 알고있는 산이다. 네팔 안나푸르나와는 달리 뒷산보는 느낌인데 저게 5900미터를 육박한단다. 동네를 죽 한바퀴 돌았다. 트레킹 하라고 삐끼들이 달려든다. 입장료안내는 하루 문화체험코스도 있단다. 숙소로 돌아왔다. 2. 이 숙소의 이름이 마운틴 뷰 어쩌고이다. 전망좋은 방에서 하루더 묵자. 방을 옮겼다. 방 침대에 누워서도 킬리만자로가 보인다. 저길 트레킹 할려면 5일 기본 입장료 400불을 포함해 최소 600-700불은 줘야한다. 여기 말고 하루 입장료 15불에 숙박 10-15불 기준인 캐냐산을 트레킹하기로 마음먹었다. 150불이면 종주 할 수 있다. 캐냐산도 높이가 5199미터다. 3. 빨래를 해야겠다. 통을 달라고 할 수는 없다. 이 숙소는 뜨거운 물이 퀄퀄 나온다. 세면대에 세제를 풀어 빨래거리를 담궈두었다. 한시간 담궈두고나서 샤워를 하면서 빨래를 밟았다. 1차빨래를 널고 2번째 빨래감을 담궈둔다음 밖으로 나왔다. 점심을 먹어야겠다. 허름한 로컬식당에 들어갔다. 스와힐리어로 밥은 왈리고 고기는 야마이다. 가이드북보고 발음해서 주문했다. 이렇게 먹는게 재미있다. 4. 다시 숙소로 와서 남은 빨래를 하고 나와 내일 옮길 숙소를 알아보았다. 세군데를 알아보았는데 6500실링짜리 방이 깔끔하다. 내일 여기오자. 한글 인터넷 되는 곳도 확인해두었다. 시간당 800실링이고 속도도 그런대로 난다. 죽 도시를 지나치는데 도서관이 보인다. 문을 닫으려 청소를 하고 있다. 잠깐 둘러보았다. 5. 물을 사서 숙소로 돌아왔다. 빨래는 거의 말랐다. 2층 레스토랑에서 야체커리밥과 과일셀러드 콜라를 먹었다. 뉴스에 잔지바르투표소식과 시위소식을 주요하게 보도한다. 며칠만 더 있었어도 시위구경하는데 말이다. 와이티엔에서 새벽 3시뉴스를 한다. 아마 여기와 시차가 7시간 정도 된다. 일기를 다시 수첩에는 요약식으로 쓰기로 했다. 그래야 진도도 나가고 지겨움도 피할 수 있을거 같다. 051031(월) 잠) 모시 욕실있는 더블 12000실링 식사) 점심 비프밥 맥주 2000 저녁 야체밥 셀러드 콜라 3500 간식) 포테토칩 1000 꼬치구이 콜라 750 물 500 기타 ) 인터넷 1300 .................................. 총 18,900원 (21050실링)

한 이발소 간판. 빡빡머리이면 이발소에 손해일텐데 모델이 되었다.

이렇게 집과 상점엔 그림들이 많이 그려져있다

아침 동네한바퀴. 킬리만자로가 보인다

이렇게 집권당인 CCM간판만 크다. 불공정선거다

이름모를 탑

이쪽 모시 아루사는 이슬람과 기독교의 비중이 엇비슷하단다

다른 당 후보 포스터. 사진사가 웃으라고 안했나보다

매인로드의 로터리

숙소 배란다에서

눈에 조금 덮힌 킬리만자로산

침대에 누워서 바라보았다

뜨거운 물에 세제를 풀어 빨래감을 담궈두었다

버스터미널. 가까운 거리는 미니버스가 주다

잠깐 둘러본 도서관

킬리만자로는 낮시간에는 구름에 모습을 감추고 아침 저녁으로 모습을 드러낸다

2005/11/10 21:26 2005/11/10 21:26

Trackback URL : https://blog.jinbo.net/aibi/trackback/449

1. 슈아
    2005/11/14 23:18 Delete Reply Permalink

정신 없이 지내는 동안 참 멀리도 가셨습니다. 부럽습니다.

2. aibi
    2005/11/16 18:44 Delete Reply Permalink

슈아... 올해도 좋은 작업하셨나 모르겠네요. 한국에 돌아가면 봐야할 작품도 천지겠어요. 대부분 완행버스로 두번째로 큰 대륙인 아프리카를 가로지르려고 하니 참 더디네요. 그래도 가다보니 여기까지 왔네요.^^

« Previous : 1 : ... 259 : 260 : 261 : 262 : 263 : 264 : 265 : 266 : 267 : ... 706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