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디어 금메달이 터졌다. 소치 동계올림픽에서다. 우리에게 금메달 소식을 처음 전해준 선수는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500m의 이상화 선수다.

 

이 경기를 처음부터 지켜본 사람이다. 손에 땀을 쥐면서 스릴과 조바심, 기쁨과 만족 등이 뒤섞인 온갖 감정을 맛보았다. 이런 건전한 충격은 오래 동안 기억에서 지워지지 않을 것이다. 올림픽이라는 큰 경기인데다가 지난 밴쿠버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우리나라 선수가 2연패를 목표로 참가한 대회라서 기대와 떨림은 더 크게 작동했다.

 

스피드스케이팅의 경기방식은 두 명이 한조를 이루어 겨루는 방식이다. 이번 소치 올림픽에서의 500m 경기는 총 18조로 나뉘어 36명이 결선을 치렀다. 빙상경기라는 것이 순식간에 끝나는 게임이라서 그런지 참가선수 전원이 두 번의 레이스를 펼치고 나서 1,2차 경기성적을 합산하여 기록이 빠른 순서대로 금, 은, 동메달을 가리는 방식이었다.

 

서양선수들은 우리선수들 보다 키 크고 체격 좋은 선수들이 많다. 이번 동계올림픽의 스피드스케이팅 부문에서 네델란드 팀은 발군의 실력을 보여주고 있었다. 하지만 여자 500m 경기에서만은 2연패를 확정지으려는 사람은 바로 대한민국의 이상화 선수다.

 

승부의 결정은 마지막 질주로 판가름 된다. 이런 순간에 인간의 지나친 말수는 과유불급 바로 그것이다. 잠시 후 벌어질 세기의 볼거리에 관중도 TV 시청자들도 날선 긴장감으로 부풀어 있었다. 하지만 출발선 앞에 있는 이상화 선수만은 정작 도통군자처럼 초연한 표정이었고, 이를 지켜보는 이들의 긴장감이 오히려 유난한 순간이었다. 사람들은 그렇게 집중하느라 바쁜데 쓸데없는 잡음을 넣어서 애꿎은 시청자들을 방해한 곳이 있다.

 

바로 KBS 2 방송국이다. 세기의 결승전에 그것도 37초 내외에서 결판나는 빙판위의 짧은 승부 앞에서 시청자는 화면에 집중하기에도 힘겨웠다. 중요한 곳을 행여나 놓칠세라 내심 불안하고 초조한 심정으로 오감을 총 동원하여 집중하기에도 바빴다. 그런데 방송국에서는 돼지 멱따는 것보다 더 심한 불협화음을 동원하여 시청자들의 시청 열의에 초를 치고 재를 뿌렸다.

 

방송과잉이다. KBS 2는 결승전을 분탕질 하는 만행을 저질렀다. 아나운서와 해설자 소리만으로도 말이 넘치고 과잉인 판에 난데없이 코미디언 강호동 씨가 나서서 그 특유의 땍땍거리고 꽥꽥거리는 소리를 내지르게 했다.

 

꼭 이래야만 한단 말인가. 37초 이쪽저쪽에서 끝나는 경기라서 온 신경을 곤두세워 집중하기에도 버거운 경기였다. 귀를 쑤시고 달려드는 강호동 씨의 땍땍거리는 소리가 너무도 지겨웠다. 어깃장도 유분수지.... KBS는 시청자들을 너무 깔봤다. 지상 최대의 드라마를 보는 판인데 그깟 코미디언이 무슨 대수라고 설치게 하는지 모르겠다. 그 딴 해설 같지도 않은 코미디언의 해설이 없어도 빙상경기 하나쯤은 자력으로 시청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단 말이다. 시청자들은,

 

KBS 2를 규탄한다. KBS 2는 시청자들을 어릿광대 취급하지 말라!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14/02/16 02:56 2014/02/16 02:56
트랙백 주소 : http://blog.jinbo.net/8434pjr/trackback/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