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 조배숙.장병완.정인화,,,‘안철수 인질정치 중단 요구’
-‘법의 맹점 이용하기 전에 비례대표 3인방’ 출당시켜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브레이크뉴스 박정례 기자]= 24일 오전 10시 경 조배숙.장병완.정인화 민주평화당 3역은 ‘인질정치 안철수는 비례대표 3인을 석방하라’며 무기한 단식농성을 벌이고 있는,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3번 출구 부근의 단식농성장을 찾았다.

이날은 진현주 주부가 무기한 단식농성에 들어간 지 13일째 되는 날로써 진씨의 건강 이상 소식을 듣고 찾은 당 지도부를 비롯한 조 대표는 최경환, 이용주 의원도 같이 있는 자리에서 “단식을 만류하기 위해 찾았다.”고 말문을 열며 “이틀 동안 적지 않은 비가 내려 천막 안에 비가 들이차 춥고 바람이 불어 잠도 못 잤다는데 건강이 우선이기에 단식 중단을 권유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진씨는 “시작도 혼자 결정한 일이다. 끝내는 것도 저에게 맡겨주시면 좋겠다.”며 건강을 염려해주시는 말씀은 충분히 참고 하겠지만 단식을 접을 의사가 없음을 분명히 했다.

주부 진씨는 광화문에서 여의도로 옮겨와 24일인 오늘로써 단식 13일째를 맞고 있는데 “안철수 전 대표가 서울시장 출마선언을 하는 걸 보고 단 하루 생각하고 결정한 단식농성이다”라고 전했다. 경남도의회 비례대표를 제명시켜달라는 일에서 보듯이 “자기는 원하는 바를 얻으면서 나 아닌 남에게는 그런 룰을 적용할 줄 모르는 건 이기주의가 아닌가?“라고 반문하며 안철수 식 정치는 독소정치일 뿐이라고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편 조 대표는 이후 국회로 옮겨 출당요구서를 전달하기 위해 바른미래당을 방문했는데 “박주선 대표는 분당이나 합당과정에서 정체성이 다른 당으로 변할 경우 비례대표 선택권을 주자는 법안에 서명을 했고, 유승민 대표도 합당 당시에 비례대표를 자유롭게 해주었으면 좋겠다고 했음에도 아직까지 비례대표 3명의 의원을 인질로 잡고 있는 행태에 분노해서 단식 농성을 50대 주부 혼자서 단식농성을 하고 있다.”면서 “안 대표가 그냥 있었더라면 좋았겠지만 서울시장 후보로 출마하면서 더더욱 분노했다더라.”고 항변했다.

최경환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서 “안철수 후보가 자신은 이제 당대표가 아니니 모르겠다고 하고, 서울시장 출마선언을 하면서는 비례대표 의원들에게 탈당을 하라는 오만함까지 보여주고 있어 진현주 씨가 분노하는 것”이라며 “책임지는 점은 하나 없고, 부끄러운 줄도 모르고 인질정치를 벌이는 안철수 후보는 비례대표 3명의 의원을 출당시킴으로서 시민의 요구에 답을 해야 한다.”고 압박을 했다.

사실 국민의당이 탄생한 배경에는 거대 정당들의 극단정치에 염증을 느껴 다당제를 해보라며 몰아준 표심에 힘입은 바 크다. 국민의당 지역구 의원 25명중 민주평화당에 남은 의원이 15명인데 이는 전체 의원수의 60%에 해당하는 숫자다. 나머지 2명도 무소속으로 있으니 보수야합에 동조하지 않은 의원들은 무려 68%에 이르는 셈이다. 당의 역사요 뿌리격인 당 고문들도 대부분 민주평화당에 머무르고 있는 실정이다. 이른바 ‘법의 맹점’을 이용한 억지정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대 총선의 결과를 혼자 얻은 전리품인양 개인재산 취급을 하고 있다. 이런 안철수를 두고 최경환 의원은 성명 말미에서 ‘자신을 둘러싼 논란과 시민들의 냉소를 직시하고 당장 비례대표 3명의 의원들을 출당시킬 것’을 거듭 촉구했다.

봄비가 이틀 동안 쉼 없이 내린 뒤끝은 하늘을 온통 잿빛구름으로 뒤덮으며 단식하는 천막 속까지 한기를 불러와 몸과 마음을 휘감고 있었다. 같은 시간, 바른미래당 당사 앞에서는 공공악사 유승민 씨가 민주평화당 동작구청장 예비후보 한성숙, 여성위원 이명옥 씨와 함께 거리공연을 펼치고 있는 모습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격다짐 정치는 여러 사람을 피곤하게 만든다. 사람 살리는 정치가 필요한 이유다. 몸속에 그런 싹수가 없는 사람들은 정치판에서 사라지길 바라는 마음이다.

*글쓴이/박정례 선임기자.르포작가.칼럼니스트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18/04/27 22:28 2018/04/27 22:28
트랙백 주소 : http://blog.jinbo.net/8434pjr/trackback/4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