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 서진희, 대전 시장 출마선언 ‘대전을 경제오아시스로!’
-변화 없고, 도약 없는 답답한 대전 새롭게 시작해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브레이크뉴스 박정례 기자]= 민주평화당 서진희 대전시당위원장은 11일 오후 2시 시의회 기자실에서 ‘부자시민, 부자대전‘이라는 슬로건을 내걸며 6.13지방선거 대전시장 출마를 공식선언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평화당 대전시장 후보로 나선 서 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대전은 오랜 시간 침체의 늪에 빠져 조용히 죽고 있다”며. “신바람 나지 않는 대전, 역동적이지 않은 대전, 감동 없고 밋밋한 대전”을 자신이 들어서서 반드시 바꾸겠다는 출마의 변을 내놨다.

대전은 그동안. 국회의장, 국회부의장 등 주요 정치인을 배출했지만, “중앙정치에 비중을 두고 정작 선출해준 대전 시민을 위한 정치에는 소홀했다”고 평가하고 “무난하고 점잖고 무리 없는 시정으로 획기적인 발상이 부재한 행정“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라도 자신이 시장이 되어 ”대전의 풍토를 확 개선하겠다“는 것이다.
 
이어 25년 전 세계박람회가 열린 대전엑스포는 '새로운 도약의 길', '전통기술과 현대과학의 조화'라는 주제로, 108개국과 33개 국제기구가 참가하여 사상 최대 규모를 기록했고, 200여 개 국내기업이 참가했으며, 국내외 1,450만 명이 관람하는 등, 꿈과 희망 가득했던 곳이었다. 그런데 25년이 지나는 동안 무기력한 대전이 됐다는 것,

중앙정부만 쳐다보고 콩고물이나 바라는 시정, 기업 유치로 일자리 창출한다며 대기업 눈치나 보는 시정, 토목·건축 경기에 의존하려는 토건주의 시정, 과학연구단지 특성의 몰이해로 막연한 연관 산업이나 찾는 시정에서 탈피하지 못하였기에 이제는 선택과 집중을 통하여 대전만의 특화된 풍토를 만들어 가겠노라는 다짐이다.

또한 국토의 중심으로서 전국 어디서나 접근성 좋은 대전의 장점을 살리는 아이디어로 비즈니스 자원을 만들고 대전의 브랜드인 대전엑스포의 영광을 살려제2의 엑스포 대전을 만들자고 호소했다. 이른바 100년 산업 ‘오아시스 대전’ 프로젝트로 부자도시, 부자시민 만들자는 것이 주된 목표다. 이를 다른 말로 풀어보면 푸른 오아시스, 문화 오아시스, 경제 오아시스 3대 오아시스 정책이다. 이른바 자신을 대한민국 최초로 광역여성시장을 만들어 준다면 철저한 비즈니스 시장이 되어 현대판 젖과 꿀이 흐르는 도시형 오아시스로서의 대전을 만들겠다는 각오에 다름 아니다. 


  정동영 의원계로 분류되는 서 위원장은 지난 20대 국회의원선거에서 국민의당 소속으로 대전 서구을 예비후보로 출마한 바 있고 제19대 대선에서 안철수 후보 국민승리본부 대전총괄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지난 4월 30일 열린 민주평화당 창당대회에서는 초대 시당위원장에 선출됐다.

*글쓴이/박정례 선임기자.르포작가.칼럼니스트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18/05/13 15:39 2018/05/13 15:39
트랙백 주소 : http://blog.jinbo.net/8434pjr/trackback/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