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hope.agora.media.daum.net/donation/detailview.daum?donation_id=107595 에서 서명을 해주세요!

 

[서명해주세요] 수족관 전시 및 공연 돌고래들에게 희망을 주세요

 

핫핑크돌핀스님의 제안
 

우리는 귀엽고 온순한 모습의 돌고래들을 만나기 위해 아쿠아리움과 돌고래 쇼장을 찾습니다. 사람들의 박수와 환호를 받으며 쇼를 하는 돌고래들은 어디서, 어떻게 이곳으로 왔을까요? 과연 그 돌고래들은 행복할까요?

국 내 최초 쇼돌고래 방류 운동을 시작한, 돌고래와 사람이 함께 행복한 세상을 희망하는 <돌고래 희망팩토리-핫핑크돌핀스>에서 수족관에 전시되어 있는 돌고래들이 어떤 환경에서 살아가고 있는지 정확한 실태조사를 하려고 합니다.한국의 수족관에서 전시, 공연을 목적으로 갇혀있는 돌고래들의 수와 각각의 생활환경, 돌고래들의 건강상태 등을 파악하고, 이들에 대한 적극적인 보호대책이 시급하게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돌고래 쇼는 야생서식지 파괴와 동물학대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전 세계적으로 반대운동이 펼쳐지고 있으며 이미 영국에선 1993년 이후 철저한 규제를 통해 30개가 넘는 돌고래 수족관이 자취를 감췄고, 생태관광 선진국인 코스타리카는 법률로 돌고래 전시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한국에선 인간의 무지와 탐욕 때문에 돌고래들은 돌고래 쇼장에서 쇼를 하거나 비좁은 수족관에 전시되어 있는 실정입니다. 핫핑크돌핀스는 2011년 여름부터 제주도의 한 돌고래쇼 업체가 불법으로 포획한 남방큰돌고래들을 사들여 쇼를 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한뒤 국내에선 처음으로 쇼돌고래 방류 캠페인을 시작하였습니다.

핫핑크돌핀스와 여러 시민단체의 노력으로 남방큰돌고래는 2012년 국토해양부 지정 보호대상해양동물로 등록되어 보호를 받게 되었고 서울대공원으로 팔려간 남방큰돌고래 제돌이가 여러 논란 끝에 고향인 제주 앞바다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현재 핫핑크돌핀스는 여러 시민단체, 서울대공원 관계자, 동물행동 박사 및 연구원 들과 함께 제돌이의 성공적인 방류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제주도의 여러 곳, 울산, 부산, 여수 등지에서 돌고래들이 전시되어 있거나 공연을 하고 있고, 이들에 대한 보호대책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먼저 정확한 실태조사가 필요합니다. 또한 갇힌 돌고래들 가운데 멸종위기종은 없는지, 개별 돌고래들은 어디서,어떻게 수족관으로 오게 되었는지도 함께 살펴볼 예정입니다.

핫 핑크돌핀스는 2011년 활동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어떠한 재정적 지원도 없이 모든 고래류에 대한 포경 및 전시와 공연을 금지하는 국회 입법 청원 활동, 돌고래 쇼 중단과 쇼장의 폐쇄 운동, 고래상어를 비롯한 멸종위기 해양동물 보호활동, 해양생태계 지키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핫핑크돌핀스가 진행하는 이번 수족관 전시, 공연 돌고래 조사 활동을 후원해주세요!

돌고래들도 인간처럼 살아 숨 쉬고 감정과 개성을 가진 소중한 생명입니다.
“우리가 돌고래를 만나야 할 곳은 좁은 쇼장이 아니라 드넓은 바다입니다.”

핫핑크돌핀스는 인간과 돌고래가 함께 행복한 세상을 희망합니다!

 

http://hope.agora.media.daum.net/donation/detailview.daum?donation_id=107595 에서 서명을 해주세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13/03/15 00:28 2013/03/15 00:28
http://blog.jinbo.net/bloodsisters/trackback/66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