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게시물에서 찾기2007/02/27

2개의 게시물을 찾았습니다.

  1. 2007/02/27
    이름을 공모합니다(8)
    투쟁국장
  2. 2007/02/27
    세계여성의 날에 FTA 반대 행동을 하자(1)
    투쟁국장

이름을 공모합니다

오늘 '모든 사람이 데모를 좋아할 때까지' 회의를 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데모를 하면 신나고 재밌게 할 수 있을지 여러 의견들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이름 '투쟁국장'을 바꿔보자는 이야기도 나왔어요.
언제나 그렇듯 이름을 정하는 것이 힘들어서 블로거 여러분들의 멋진 아이디어를 구하고자 합니다.
 
저는 사실 개인적으로 예전의 향취가 물씬 풍기는, 그래서 오히려 무릎을 탁 치면서 웃게 만드는 '투쟁국장'이라는 이름이 맘에 들긴 하지만요, 다른 분들이 더 좋은 이름을 지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러니까 우리가 보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해서 싸울 수밖에 없는 것은 지금과 같은 체제에서는 숙명과도 같은 일인데, 그렇다면 보다 신나고, 재미있고, 더 많은 사람들이 모여 가슴속 응어리가 확 풀리도록 데모를 할 수 있도록 고민을 모아 보자는 것이지요.
 
투쟁국장과 더불어 저는 '교문박치기' 같은 이름도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댓글 달아주셈.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세계여성의 날에 FTA 반대 행동을 하자

아무래도 저는 피자매연대에서 일하다 보니까 올해도 어김 없이 3.8 세계 여성의 날에 무슨 행동을 할까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아까 낮에 '투쟁국장' 회의에 갔다가 3월 8일이 마침 한미 FTA 마지막 협상이 시작되는 날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세계 여성의 날 집회를 한미 FTA 반대의 내용으로 진행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월 8일에는 여성의 날을 맞이하여 곳곳에서 여러 행동들이 펼쳐지게 될텐데요, 올해에는 특히 한미자유무역협정에 반대하는 내용으로 여성의 날 행동을 벌여보면 어떨까 합니다.

 

좋은 의견이나 제안 있으면 해주세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