헛개나무의 충격 (스팸포스팅에 대한 정책안내)

오늘 낮에 잠시 새로쓴 포스트가 "헛개나무" 광고 포스팅으로 도배가 되었었습니다.
진보네는 잠시 이게 제 메일함인가 하고 깜짝 놀랐지 뭡니까. 메인에 있는 새로쓴 포스트의 모든 게시물이 헛개나무로 시작하는 제목이라니!
후. 못보신 분들을 위해 기념으로 캡춰라도 해둘것을 그랬나요.

사실 올해 초에도 상업광고성 블로그가 몇개 생겼었는데, 상업성 게시물에 대한 진보넷 정책을 공지 해야지 하고 있다가 잊고 있었습니다. 사실 진보블로그에서 광고 해봤자 아무런 효과도 없을텐데 =_=; 오늘의 경우는 꽤나 경악 스러웠던바. 앞으로의 정책을 공지 하려고 합니다.
 
꼭 읽어야 하는데도 읽지도 않고 마구 동의 버튼을 눌렀던 우리 약관 6조를 한번 살펴 볼까요?

제6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혹은 정지)

①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참세상이 제공하는 방법으로 블로그 폐쇄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블로그가 폐쇄되면 모든 게시물은 자동 삭제되며, 이에 대한 복구는 불가능합니다.

② 참세상은 이용자의 블로그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정지 혹은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불법 정보의 게재를 목적으로 한 경우.
2. 블로그를 상업적 목적으로 활용하는 경우.
3. 사기 등 법률에 저촉되는 활동을 목적으로 한 경우.
4. 서비스의 운영에 현저한 장애를 초래하는 경우.
5. 타인 혹은 소수자의 인권을 침해하는 경우.

③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참세상의 공지, 서비스 안내 등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가아는 범위에서 위의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블로그는 일단 아래 두개의 블로그인것 같습니다.
헛개나무큰집농장 / 전문자격증시대

위의 블로그는 상업광고를 도배해서 다른 이용자들의 블로깅을 방해할 가능성이 있고, 이미 그렇게 했다고 판단이 되어서 포스팅을 하여도 "새로쓴 글"목록에 뜨지 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위의 내용에 이의제기할 사항이 있으시면 덧글이나 메일주세요. 진보네 메일주소는 jinbone골뱅이 jinbo.net입니다 :)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최근 트랙백 목록

  1. 트랙백 테스팅
    재성잉
    2016
  2. ㅅㄷ
    test
    2015
  3. 트랙백?
    일상의 기록, 기억 해내기
    2015
  4. 트랙백이란?
    Progrimang
    2015
  5. 트랙백 테스트
    talecue1님의 블로그
    2015

저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