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영화, 날개를 달다-방송2회분

 
· 오늘 "영화, 날개를 달다"에서 만나보실 작품 :

안녕하세요. "영화, 날개를 달다"를 제작하는 영화진실의 한범승입니다.
독립영화 전문 소개 프로그램인 "영화, 날개를 달다"가 R-TV 시민방송을 통해 2회 방송 되었습니다.
시민방송의 낮은 시청률을 고려해 "영화, 날개를 달다" 제작팀에서는 "민중언론-참세상"과 협력하여 인터넷에서도 다시 볼수 있도록 VOD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달 1,3주 수요일 밤 11시 RTV 시민방송을 통해 저희 방송을 볼수 있으며 민중언론-참세상을 통해서는 매달 1,3주 목요일 부터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부족하지만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 드리며 부족한 점이 있으시면 게시판에 많은 질책 부탁드리겠습니다.

"영화, 날개를 달다" 공식 홈페이지 http://www.newscham.net/kino


오늘의 독립영화를 만난다 - “경계에 선 영화들”
“안녕,사요나라” - 김태일, 카토 쿠미코 / 2005

영화 내 맘대로 뒤집어 보자 - “지하 생활자의 영화 읽기“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요?” 부터 "거북이도 난다" 까지

독립영화 현장 속으로 - “카메라를 든 사람들”
"IMC 활동가 - 에반 헨쇼 플라쓰”

세계의 곳곳에 숨겨진 영화를 찾아서 - "세상을 보는 영화공장"
“Quarry” - 나카이 신쓰케

· 경계에 선 영화들 : 영상보기

안녕, 사요나라- 김태일, 카토 쿠미코 / 2005

감독소개
김태일 : 푸른영상에서 영상활동. [원진별곡](1993) [22일간의 고백](1998) [4월 9일](2000) [나도 노동자이고 싶다](2003) 연출

카토 쿠미코: 「당신은 14세 때 무엇을 하고 있었습니까?」(2002년)「레메디아스?페리아스씨산타마 체재기」(2002년),「어디에?」(2003년) 제작.

· 카메라를 든 사람들 : 영상보기
IMC 활동가 인터뷰 - 에반 헨쇼 플라쓰
 
· 지하 생활자의 영화읽기 : 영상보기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요? 부터 거북이도 난다 까지
· 세상을 보는 영화공장 : 영상보기
Quarry - 2005년 / 93분

나카이 신스케

감독소개
1967년 교토 출생.
1993년부터 필리핀 사람들의 생활을 테마로 한 사진작업 시작.
프리랜서 사진작가로 잡지, 신문에 작품을 발표.
1996년 제1회 아시아 웨이브 수상자.
1999년과 2000년에 북방영토에 사는 러시아 사람들의 생활을 비디오로 취재하여, 뉴스 프로그램의 특집으로 작품을 발표.
2001년부터 첫 독립영화 ‘쿼리’의 제작에 몰두.
미군 병사와 필리핀 여성 사이에서 태어난 청년을 주인공으로 한 다큐멘터리 제작 예정.
· 뮤직비디오 : 영상보기
안녕, 사요나라 O.S.T
· 프로그램 소개 :

경계에 선 영화들 : 신작 혹은 국내 우수의 작품들을 소개 하는 코너로서 국내 독립영화 작품으로 한정해 작품소개와 비평을 함께하는 꼭지이다.

지하 생활자의 영화읽기 : 매 주 쏟아지는 영화들을 어떻게 볼 것인가라는 방법론의 문제와 맞닿은 영화 독해의 방법을 제시하고 영화 주간지에서 하듯이 별점을 매기거나 좋다 혹은 나쁘다로 점수를 주는 것이 아니라, 이 영화가 우리에게 보여주는 것은 무엇이며 숨기는 것은 무엇인지 진보적인 관점에서 해석하고 다양한 관점들을 제시한다.

카메라를 든 사람들 : 독립영화 진영의 제작자들과의 만남 혹은 제작단체와 미디어 운동의 상황들을 현장에서 인터뷰하여 진행하는 꼭지이다.

세상을 보는 영화공장 : 해외 독립영화 소개 코너로 매달 실시되는 인권영화제와 노동영화제 정기 상영회를 R-TV를 통해 미리 소개하고 홍보한다.

뮤직비디오 : 독립영화 가운데서 OST로 제작되어진 음악들만을 뽑아 오늘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 혹은 해당 작품을 뮤직비디오 형식에 맞춰 제작되어 지는 꼭지이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